마케터가 하는 일, 업무가 궁금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
"당장의 매출보다 고객에게 브랜드 경험을 선물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새로운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에는 무엇이 요구되는지."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은 <즉시성>과 <지속성>이라고 본다. 피드백은 즉각적으로 하되, 콘텐츠의 방향성은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가져가야 한다."
"마케팅이 꼭 매스마케팅이 다가 아니다. 이솝이라는 브랜드는 10년 동안 완벽한 제품을 만들었고, 매스미디어 광고는 일절 하지 않는 대신 제품 패키지와 매장이 보여주는 강력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로 마케팅을 대신한다."
"고객의 심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자기만족을 얻고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는 콘텐츠들에 소비자들은 반응해요. 예를 들어 눕방, 슬라임과 같은 것들!"
"지금은 주요한 브랜드보다도 소비자들이 자신과 유사한 가치관을 가진 브랜드를 소비하는 시대로, 소비자들의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앞으로의 변화를 미리 가늠해야 합니다."
"대기업에서 운영되는 마트보다 '마켓 컬리'에서 물건을 사고, 대형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대신 '프릳츠'의 빵과 커피를 찾는 소비자"
"개인의 힘, 작은 브랜드의 가치가 큰 현재, 니즈보다 원츠를 파악해야 하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