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공유오피스에서만 누릴 수 있는 공간과 시설 | 스파크플러스
새로운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임대료, 인테리어 외에도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부동산 계약부터 인터넷 연결, 임직원을 위한 시설, 사무 가구까지. 시간과 비용뿐만 아니라 인적 리소스도 많이 투입해야 합니다. 최근 대기업과 중소기업, 소규모 스타트업을 막론하고 공유오피스에 새로운 사무 공간을 만드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간의 유연성과 업무 환경 구축에 들이는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인데요. 기업 규모별 공유오피스를 선호하는 이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과 수도권 주요 업무 지구에 사무실을 마련하려면 큰 보증금과 임대료가 필요합니다. 공유오피스에서는 이러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는 보증금으로 2~3개월 치 월 이용료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사업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는 데 유리합니다. 복잡한 계약 과정 없이 단 한 장의 계약서로 임대 계약을 체결하고 중개 수수료가 0원인 것도 큰 장점입니다.
스파크플러스는 입주 시 책상, 의자, 서랍장으로 구성된 사무 가구 세트를 인원별로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업체의 가구를 비교하는 수고로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의 모든 공간은 365일 쾌적한 환경을 유지합니다. 모든 시설과 비품은 각 지점의 커뮤니티 매니저가 꼼꼼하게 관리하고, 데일리 클리닝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입주사는 청소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직접 쓰레기통을 비우고 싶은 직원은 없겠죠. 매일 관리해야 하는 부분을 스파크플러스가 대행하기 때문에 직원 리소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 입주사라면 전국의 50개가 넘는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라운지에 마련된 미팅룸과 IR룸도 예약 후 이용 가능합니다. 스파크플러스는 전지점이 주요 업무 권역 인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라운지를 거점 오피스로 활용하여 지역별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좋습니다. 미팅룸이 마련되어 있어 잦은 비즈니스 미팅도 언제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 라운지를 거점 오피스로 활용하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외근과 출장이 많은 직무의 인재 채용을 더욱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업이 성장하며 인력을 재배치하거나 구성원이 갑자기 증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대 오피스라면 긴 계약 기간 때문에 공간을 확장하기 어렵지만 스파크플러스 공유오피스는 변화된 규모에 따라 오피스를 빠르게 확장하거나 옮길 수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의 모든 지점에는 쾌적한 라운지와 미팅룸이 마련되어 있고 기업 행사에 최적화된 세미나룸과 이벤트홀이 있습니다. 입주 멤버는 스마트워크 소파, 오픈테이블 등 다양한 형태로 배치되어 있는 좌석에서 집중이 가장 잘 되는 곳을 찾아 자유롭게 몰입할 수 있고, 세미나룸과 이벤트홀에서 네트워킹 행사, 타운홀 미팅, 워크샵 등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여러 행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은 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시간과 비용을 아껴 사업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과 입주만 해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까지 갖춘 일석이조를 얻을 수 있는 오피스. 소규모 기업과 스타트업이 스파크플러스 공유오피스를 선택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대기업이 사옥 전용 빌딩만 사용한다는 것은 옛말입니다. 다방면으로 사업을 계획하고 있을 경우 빠르게 조직을 만들어 투입하기 위해, 사내 벤처팀, TF팀 사무 공간으로 공유오피스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무 공간을 구축하는 기간 없이 직원들이 노트북만 들고 출근하면 바로 업무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이슈에 빠르게 대응하는 요즘 시대에 딱 맞는 업무 공간이 된 셈입니다. 이러한 환경은 직원들이 자율성을 부여받고 본업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성이 높아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공유오피스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고 사옥처럼 사용 가능한 오피스를 찾고 있는 대기업은 스파크플러스 단독층 오피스를 선호합니다. 전용 라운지와 미팅룸이 마련되어 있고, 기업 아이덴티티를 반영하여 인테리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완벽한 입지를 갖춘 곳에 기업을 보여줄 수 있는 사옥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스파크플러스의 인테리어 전문가를 통하면 직접 인테리어를 하는 것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에 적은 시간을 들여 완벽한 사무 공간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기업이 사옥을 선호하는 이유는 보안이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스파크플러스는 공용부 출입, 전용부 출입 모두 전용 QR 코드를 사용하는 철저한 2중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QR코드는 스파크플러스 앱과 인증된 계정을 통해서만 발급 가능하며, 캡쳐가 불가능하고 15초마다 갱신되는 보안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QR 코드를 보유한 구성원만 드나들 수 있기 때문에 외부인 출입으로 발생하는 보안상 위험을 원천 차단한 셈입니다.
대기업은 구성원 수가 일반 기업보다 많기 때문에 크고 작은 행사도 많습니다. 스파크플러스에서는 서울, 경기 권역에 위치한 모든 지점의 대여 공간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옥을 구축한다면 향후 진행할 행사를 고려하여 공간을 기획해야 하지만 스파크플러스에는 행사 목적과 참여 인원에 따라 선택하기만 하면 되는 공간이 120여 개 준비되어 있어 기업 행사나 직원 교육, 세미나 등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성장 중인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성장 궤도에 들어선 대기업 모두가 스파크플러스 공유오피스를 선택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업무 공간을 관리하는 리소스를 줄일 수 있고, 변화하는 상황에 맞추어 공간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빨라진 시대,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는 ‘진짜 오피스’를 찾고 있다면 스파크플러스에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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