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머니펌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머니펌프 Apr 17. 2024

[머니펌프]실패를 마주했을 때

내일도 존재 할 <나>를 아름답고 멋있게 가치있게 남겨두는 것이다.


나는 오늘도 실패했다. 


유투브를 시작하며 처음으로 진행한 


무료 오프라인 강의가 처참하게 망가졌다. 


약간의 걱정은 있었지만 


무료이니 10명정도는 모집이 될꺼라는 


기대가 완전히 무너진 것이다. 



다행이 지금의 나는 이정도로 오늘 하루를 


우울하게 보낼만큼 나약하지 않다. 


옛날의 나였다면 하루종일 스스로를 


괴롭히느랴 일도 못하고 찌그러져 


있을 것이다. 










씁쓸한 웃음을 지으며 내 자신에게 말했다. 


<실패를 많이 경험하니 


이렇게 단단해지구나!>


큰 피해가 없다면 질러보는


(바로 실행하는) 방법이 


이번에는 완전한 실패라는 결과로 돌아왔다.



여러모로 준비가 미흡했고 


분석이 부족했던 강의였다. 


2달전에 세워둔 계획을 지키기 위해 


성급하게 진행되다보니 


여러가지를 확인하지 못했다. 



첫째, 홍보하고 공지할 시간이 부족했다. 


나의 유투브 구독자는 이제 600명이 조금 넘는다. 


이정도 구독자로 어떤 지역을 특정해서 사람을 모은다는게 섣부른 판단이었다. 


더군다나 구독자 중 나의 찐팬이 얼마나 있는지도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였다. 


혹시나(?)했던 기대는 역시나였다. 


나의 <작음>이 명백해졌다. 



둘째, 그렇다면 거리에 대한 판단을 


더 했어야 했다. 구독자 600명은 전국에 분포했을 텐데 그중 10명을 한곳에 


모아보겠다던 나의 나의 계획이 무모했다. 



셋째, 나는 아직 <이름없음>이다. 


10배의 법칙 저자인 그랜트 카돈이 말했다


진짜 문제는 <이름없음>이라고 


<이름있음>을 위해 유투브를 시작했지만 


아직도 나는 이름이 없는 무명이고 


알아주는 이 없는 작은 존재였다. 



나는 오늘 이 세가지를 인정했다. 


그리고 분석했고 그 다음 무료강의의


방법을 바꿀 계획을 세웠다. 



세상에 좋고 나쁨이 없다고 한다. 


강의가 캔슬되며 당장 강의 준비를 하지 


않아도 되니 나는 약간의 시간을 벌었다. 


안 그래도 요즘은 화장실 갈 시간도 


없을만큼 바쁘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는 것을 끔찍히 


싫어하지만 정말 시간이 없는 요즘이다. 


일은 잔뜩 벌려 놨고 지금은 그 일이 


나를 움직이게 하고 있다. 


이렇게라도 움직여야 어떤 성과를 낼 수 


있으니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유투브로 부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  


내가 사업에 망하고 경혼생활에 실패했던 


힘든 시간들, 정말 모든 것을 놓아버리고 


싶었던 시간들을 버텨내니 이젠 어지간한 


실패는 나를 흔들지 못한다. 



나는 강해졌다. 아니 훨씬 유연해졌다. 


그래서 무섭게 불어닥치는 바람에도 


날아가지 않는다. 흔들리긴 해도 바람에 


내 존재를 뺏기지 않고 지켜낼 수 있다. 









우리는 우리의 존재를 지켜내야한다. 


반복적으로 생기는 수 많은 변고속에서도 


우리는 숨을 쉬고 사랑을하고 내일을 


기다릴 수 있어야 한다. 



실패를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스스로를 사랑하는 것이다. 


그래서 존재해 내는 것이다. 


내일도 존재 할 <나>를 아름답고 멋있게 


가치있게 남겨두는 것이다.



나는 나 혼자만의 내가 아니라 


부모님의 자녀이고 


연인의 애인이고 


아이의 부모이기 때문이다. 



지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분이라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되세요!!



***



https://blog.naver.com/money_pump/223267358541


[머니펌프]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실패를 극복하기 위한 첫번째 단계              

실패를 정통으로 맞고 극단적인 생각을 한 번이라도 했다면 지금이 끝이 아님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안녕...

blog.naver.com



<머니펌프 유투브>

https://youtu.be/MTYJ-KWEYNw





매거진의 이전글 [머니펌프] 수공예 수익화 무료 원데이클래스 오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