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찍는 사람들, 딱 하나의 해외 지원 사이트를 추천할 수 있다면?
여러분! 봄 기운을 만끽하고 계신가요?
최근 비디오, 미디어, 영상 공모에 특화되어 있는, 단연코 최고의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어
브런치 여러분과 나누기 위해 찾아왔어요!
이 사이트는 간단한 회원 가입 후, 영상 및 프로젝트를 사이트에 올려놓으면 그 게시물을 가지고
사이트에 리스트업된 공모에 여럿 지원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 사이트의 이름은 바로
Filmfreeway!
Film Festivals, Screenplay Contests, Submissions
Enter the world’s best film festivals and screenplay contests. FilmFreeway makes it easy to discover, submit and get tickets to thousands of events.
한번 들어가셔서 구경해보시면 얼마나 다양한 미디어 및 영상 영화 관련 오픈콜이 리스트업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사용법을 잘 모르실 분들을 위해 제가 경험한 간단한 공모 지원법을 소개할께요!
먼저 계정을 만드시고 My Projects로 들어가주세요!
Project를 업로드 하고 세부 항목들을 편집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날 거에요.
이와 같이 여러분의 영상을 올리고, 간단한 설명 (artist bio, statement, description 등)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시놉시스, 제목, 종류 등을 선택하시고 나면 스틸컷들을 올리실 수도 있고, 트레일러 영상을 올리실 수도 있어요!
그 다음에는 Browse Festivals 카테고리에서 지원하고 싶은 공모를 한번 선택해보세요!
무료인 공모도, 참가비가 있는 공모도 있습니다. 원하시는 참가카테고리를 선택하시고 간단히 checkout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Dashboard를 선택하신다면 여러분께서 지원하신 공모들을 Tracking 하실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대륙별 어떤 공모에 지원한 것인지 지도까지 보여주어서 인터페이스가 정말 깔끔하고 작가들과 학생들이 활용하기에 편리한 것 같아요.
여러분의 모든 해외 지원을 응원합니다. :) 궁금한 점들은 댓글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