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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립부스터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고객님들의 특징

지난 9개월간 브랜드 런칭 후, 570명의 고객님들을 만나보며

by 재원이

브랜드 런칭 10개월.


슬립부스터는 총 570팀의 고객님을 응대했고,

그 중 217팀이 실제 구매로 이어졌습니다.

(가족 구성원까지 포함하면 최소 300명 이상이 현재 저희 매트리스를 쓰고 계십니다)


이 숫자는 단순한 판매량이 아니라, 고객 한 분 한 분과 깊게 대화하고, 체험관에서 함께 시간을 보낸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저희를 선택해주신 고객님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매트리스 광고를 1시간동안 봤었는데...

정말 끊임없이 광고가 나오는걸 보고 경악을 했습니다.


이 엄청난 확률을 뚫고 저희에게 관심을 가지고, 체험관까지 오셔서, 타브랜드와 비교하고 구매까지 가는 과정들이 정말 정말 길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진짜 진짜 다시 한번 더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처음 브랜드를 시작할 때 저희가 상상했던 고객은 분명했습니다.


무엇인가에 깊게 몰입하며 효율을 중요시하는 사람들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싶거나 이미 인정받고 있는 ‘프로일잘러’들


시간이 흐른 뒤 확인해 보니, 저희의 가설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이런 분들이 체험관을 찾아와 경험하고, 구매까지 이어졌습니다.



특히 이 분들은 대부분 오랜 시간 앉아서 집중하거나,

혹은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희 고객들의 공통된 문제는 ‘허리가 좋지 않다’였습니다.



사실 허리가 아프면 쉬어야 하지만, 책임감과 몰입 때문에 몸을 쉬지 못하고 허리·목을 혹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근데 이외에도 고객들의 특징들이 몇가지가 더 발견이 되어서, 한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호기심이 굉장히 많다



대체적으로 저희 제품을 찾는 고객님들은 정보를 굉장히 꼼꼼하게 찾아보고 오시는 편입니다.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블로그, 지인 추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저희를 알게 되고, 이후에는 리뷰 분석은 기본이고, 브런치 개발기나 창업자 블로그까지 찾아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험관에 오셔서도 질문을 많이 하시는 편이고, 어떤 고객님은 2시간 동안 함께 웃고 떠들며 제품과 브랜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단순히 정보를 훑는 게 아니라 정말 깊이 있게, 꼼꼼히 딥서치를 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어떤 고객님은 챗GPT에게 추천을 받아 저희 브랜드에 꽂혀 찾아오신 경우도 있었죠.



(2) 하루에 활동을 하는데 에너지가 정말 많이 필요로한다



저희 고객님들은 공통적으로 하루에 써야 하는 에너지가 굉장히 큰 분들이 많습니다.


직장에서 하루 종일 몰입해서 일하는 직장인 혹은 사장님,

아이를 돌보느라 쉴 틈 없는 부모님,

운동이나 취미 활동에 열정을 쏟는 분들까지.


다들 하루를 보내는 강도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눈을 떴을 때, 허리부터 개운한 느낌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싶다는 욕구가 남들보다 훨씬 강합니다.


실제로 많은 고객님들이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일어나자마자 허리가 개운해야 하루가 굴러가요.”
“전날 피곤해도 잠만 잘 자면 다음날 다시 몰입할 수 있어요.”


즉, 저희 제품을 선택한 고객님들은 단순히 ‘편한 잠자리’를 원한 게 아니라, 수면을 통해 다음 날 쓸 에너지를 충전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었습니다.



3) 화려한 프로모션보다 본질을 본다



저희 고객님들은 단순한 가격 프로모션이나 일시적 혜택에 휘둘리지 않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희도 업계 프로모션을 보면 의문이 들 때가 많습니다.


- 지난달엔 500만원이던 제품이 이번 달엔 왜 250만원이 되는 걸까?
- 300만원짜리 프레임이 매트리스와 세트로 사면 150만원이 되는 이유는 뭘까?
- 매트리스 하나에 침구와 베개까지 덤처럼 따라오는 구조가 과연 가능한 걸까?


저희는 브랜드를 운영하며 최소한의 마진을 지키는 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결국 답은 간단합니다. 어딘가에서 비용을 줄였거나, 본질적인 품질 대신 눈에 보이는 혜택에 집중한 것일 뿐입니다.


타브랜드에서의 수많은 난관이 있었음에 불구하고, 최종적으로 슬립부스터를 선택합니다.


즉, 저희 고객님들은 단순히 ‘지금 싸니까’가 아니라, 진짜 가치를 보고 선택하는 분들이었습니다.




9개월간 슬립부스터 브랜드를 운영하며, 고객님들을 만나면서 가장 크게 배운 건 한 가지였습니다. 강하게 영업하지 않아도, 진심은 전해진다는 것.


그래서 저희는 늘 말씀드립니다.


“다른 브랜드도 충분히 체험해 보시고, 충분히 비교해 보세요. 그 후에 저희를 선택해 주신다면, 진심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님께 최선을 다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저희는 ‘평생 고객’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부끄럽지 않은 제품과 진짜 이야기를 전하기 때문입니다.


1년 후, 5년 후, 10년 후에도"우리는 진정성 있는 길을 걸어왔다”라고 말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가짜 후기도, 눈속임 프로모션도 하지 않습니다.

대신 얼굴을 걸고, 인생을 걸고, 슬립부스터를 합니다.


그리고 다행히도, 이 진정성을 알아봐 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십니다. 그분들은 언제나 저희에게 말해주십니다.


“슬립부스터는 반드시 잘 될 거예요.”


최근 고객 체험 리뷰



결국, 누군가는 우리의 진심을 알아봐 주고,

선택해 주고, 응원해 주기 때문에 저희는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이 길을 걸어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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