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약과 Jul 01. 2022

간절히 원하는 것을 이루는 방법

어떤 것을 간절히 원한다면 입 밖으로 소리를 내보이라고 한다. 나는 입 밖으로 소리를 내지 않으려고 노력하면서 이 말의 의미를 이해했다. 


밤이 되면 간절히 맥주가 생각나곤 했다. "아 맥주 먹고 싶다." 습관처럼 이 말을 하게되면 그 때부터는 진짜 맥주가 먹고 싶어 안달이 나기 시작한다. 나는 정말 맥주가 먹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에이, 진짜 먹고 싶었나보지 하고 생각하다가 문득 말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궁금해졌다. 그래서 나름의 실험을 스스로에게 했는데 맥주 이야기를 입 밖으로 꺼내지 않는 것이었다. 단순한 이 실험의 형태지만, 사나흘간의 반복 끝에 깨달았다. 


입 밖으로 꺼내면 마음의 소리가 더 커지는 구나. 나는 내뱉지 않은 날 동안 술을 단 한 잔도 마시지 않을 수 있었다. 그렇게 간절했던 마음은 어디간 것일까. 약간의 간극으로도 삶의 형태가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러니 간절히 원한다는 착각의 행동은 입 밖으로 내뱉을 때 조심해야 한다. 내가 듣고 있으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tranquil, 당신의 틀이 궁금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