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쓰기 활동지
상담교사로 처음 시작한 학폭특별교육 처음에는 너무나 부담 되었다.
학폭특별교육을 내가 담당해야하니 통보서가 공문으로 공람오고 교육 일정 약속을 잡고 계획서를 결재 받고 새롭게 교육
시작하는건 아직도 버거운 일이다.
적은 시간도 아니고 A건은 최대 2시간 B건은 최대 5시간 넘는 시간을 모두 특별교육을 해야한다고 하니 아침부터 긴장되고는 했다.
처음에는 학생따로 학부모 따로 교육을 진행하다 이제 조금은 자신이 붙어 용기 있게 처음으로 학부모와 학생 모두 한번에 교육을 실시해봤다.
처음 한 교육도 아니고 그 학부모와 학생은 공교롭게도 몇달 전에도 교육을 이미 실시하여 이론 수업은 다 진행한 편이라 무엇을 해야할지 조금은 난감했다.
교육청 출장 갔다가 한 상담선생님께 학부모 학생에게 특별교육할때 서로 장점 써보는 활동도 좋다는 추천을 받았다. 그래서
상담카페에서 본 학부모 아동 양육태도 검사 각자 실시하고 남는시간에 장점써보는 활동해보려고 처음에는 구상했다. 그러나 돈이 없어서 양육태도검사 PAT2구매는 단념했고
개인 상담을 각각 진행할때 기다리는 상대방은 미술그림그리며 대기하고 또 다같이 시 읽어보고 장점도 써보는 활동으로 구상해서 A건 2시간은 무사히 완료 하였다.
다음주는 B건 5시간 교육이 새롭게 시작되는 주이다. 시간이 길어서 2주간에 걸쳐 진행해야 한다.
저번에는 교육해야 할 그반 유명한 민원왕 엄마가 학폭신고서 작성하러 왔는데 그반 담임은 본인 점심시간 끝나간다며 신고서 엄마가 아이랑 와서 쓸때 교사가 옆에 있어야하니
5교시 상담없으면 나에게 옆에 있어달라고 해서 그때 뭔지 모르고 해야하는지 알고 해줬었다. 그때 하고 나니 내 업무랑 관련 있던것도 아니고 업무 토스 당한 느낌이라 좀 애매한 기분이 들었다.
그런데 학폭교육을 해야해 마음이 불편한 상황에서 그 담임에게 또 부탁을 받았다.
요번엔 그 엄마와 애가 상담실에서 학폭특별교육을 받으러 올때 영어선생님이 전달할 서류가 있으니 무슨서류인지 설명도 없고 밀봉한 서류
엄마에게 직접전달해야하는데 상담실에 마침 그 엄마가 오고 또 서류를 이미 담임인 자기가 받아 있으니 내가 대신 전달 가능하냐고 말이다. 저번주 부탁에서는
그냥 알겠다고는 했지만 뭔 서류인지도 모르겠고 (아마도 성적관련해 저번 민원이 있어 그 서류 전달하는것 같은데) 담임이나 영어교사가 직접 전달하는게 적합한것 같고
나도 저번 한번 부탁 들어 줬는데 학폭교육하며 여유없는 상황에 또 부탁이라니 내가 노는 사람도 아니고 일있는데 자꾸 들어주는 것도 아닌거 같아 다음주 바로 메신저 보내려고 생각중이다.
저번 부탁하신 관련 서류 전달은 담임 선생님이나 영어 선생님이 직접 전달하시는 게 더 적절한 것 같습니다. 저번 신고서 작성은 바쁘신거 같아 상담실에서 도와드렸지만
요번은 저도 특별교육 업무중이라 마음의 여유가 없어 전달 어려울 것 같아요
————————-공유 자료 설명—————————————————————-
샘플자료로 앞뒤(앞-같이 읽어볼 시/뒤-교장or감 장점20가지) 코팅해서 만들었어요
나중 학부모 아이에게는 시 같이 읽어본 후 장점 활동지에
상대방의 장점 적고 시까지 앞뒤로 코팅해서 주려고요
활동지 파일 공유합니다.
-----------------------------------------------------------------------------------------------------------------
*풀꽃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응용해 만든 패러디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