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세일즈 DAY28
돈이 정말 벌리기 시작한다면 그 돈 자체가 동기가 돼서 계속해서 움직이고 행동할 수밖에 없게 된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하지만 돈이 정말 벌리기 전이라면 사실 새로운 일들을 하기 위해서 돈 이전의 동기가 정말 필요합니다. 누가 부업으로 시작하는 일들에 또는 시범적이고 시도로서 행동하는 일에 강한 동기를 가질 수 있을까요? 저는 그러한 과정들을 이겨내지 못하기 때문에 스마트 스토어에 관심이 많더라도 성공하는 이들은 많지 않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함께하는 이들 그리고 시스템을 통한 외적 동기부여로 움직이는 것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이라는 매개를 통해 행동의 계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한 달의 가장 큰 수확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그저 그렇게 지나갈 수도 있는 하루하루를 기록을 위해서라도 더 공부하고 행동하게 되었고 시행착오를 거칠 수 있었습니다. 현실로 돌아와서 행동하고 그 가운데 어려움을 겪게 되고 수정해서 전략을 다시 생각하는 모든 과정이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함께한 분이 의견을 남기셨듯이 많은 소통과 공유를 못 드렸다는 부분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금 새로 시작하게 된 본업이 육체적으로 지치는 일이어서 해야 할 일들을 추진력 있게 못 끌고 갔고 그로 인해 소통과 공유도 부족했음을 인정합니다. 이제는 좀 더 체계적이고 구체적 행동의 방향을 잡고 체력적인 부분들을 고려한 계획들이 이어져야 함을 느끼고 반성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