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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9CM 이구위크를 통해 바라본 마케팅플래닝

브랜드의 대표 기획전 운영 및 마케팅 전략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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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캐치업입니다.


오늘은 2025년 29CM의 대표 기획전 중 하나인 '이구위크'에 대한 간담회와 운영 플래닝에 대한 온라인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획전의 전반적인 온·오프라인 운영 및 마케팅 플래닝에 대한 내용부터 입점사들의 협력광고 등에 대한 내용도 담겨 있었습니다.


오늘 이 컨텐츠를 소개하는 이유는, 대대적으로 큰 기획전을 운영할 때 운영 및 마케팅 플로우를 살펴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관련하여 컨텐츠를 정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마케팅

1. 유입확대와 자연 레퍼럴을 만들기 위한 촘촘한 컨텐츠 확보
2. 인플루언서 마케팅 운영
3.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4. CRM 마케팅 및 개인 메시지화 운영
5. 기획전 인지를 위한 성수 일대의 지하철역 등 랩핑을 통한 인지도 확대
유입 극대화 이벤트

'최애 브랜드와 취향 탐험' 키 메세지를 기반으로, 목적형 방문 외에 고객 경험 / 놀거리 강화

자연 레퍼럴(친구추천 이벤트 등)을 목표로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놀거리를 만들어 줄 예정.


노출 극대화 대세감 형성 위한 인지 확대

- 인플루언서 활용한 스토리텔링으로 바이럴 확산 및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통한 적극 노출로 대세감 조성 및 인지 확대 (매체 노출 3.2억회 목표)

*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인플루언서를 섭외하고 도슨트를 제공

- 성수를 중심으로 하여 옥외 광고 진행. (성수역 랩핑 등) 화제성을 위한 옥외 광고 집중 운영 예정.

- 캠페인을 활용하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드미디어에도 적극 노출을 진행할 예정임.


온라인 마케팅 트래픽 확대 플래닝

검색광고 및 통합 오프사이트 채널 활용 마케팅

검색부터 SNS 광고까지 통합적인 오프사이트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클릭 1천만회 달성 목표 (전년 11월 이굿위크 대비+154.7%)


구매전환 극대화 개인화된 온사이트 및 CRM 노출 (전환 극대화)

온사이트 진입 순간부터 인앱 팝업 등 다양한 CRM 채널 활용하여 온사이트 노출 극대화와 동시에, 개인화 메세지를 통한 구매 전환율 전년 이구위크 대비 +30% 개선 목표




오프라인 계획 (인지 - 체험 - 유입)

오프라인 팝업 방향

테마 : 취향 탐험대

일자 : 6월5일 ~ 9일 / 무신사 스퀘어 4

목적 / 핵심 애션 : 방탈출 컨셉을 차용해 패션, 홈, 뷰티 체험형 쇼룸 및 29초 미션을 통하여 다양한 카테고리 소개

목표 : 1.1만명 / 5일

마칭밴드 + 프로모터 : 성수동 일대 일 600명 -> 5일 3000명 배포 목표

팝업 : 5일 8000명 -> 전체 이구위크 온사이트 페이지 유입 목표


이구위크 오프라인 팝업 참여 조건

패션

[여성] 200개 브랜드

1순위 : 전략 브랜드

2순위 : 거래액 상위 브랜드


[유니섹스] 100개 브랜드

1순위 : 전략 / 성장 / 인큐베이션

2순위 : 이구위크 주요구좌 참여 브랜드


[스포츠] 100개 브랜드

1순위 : 탑 어카운트 순

2순위 : 전략 / 성장 /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브랜드

3순위 : 이구위크 주요 참여 브랜드


1순위 : 전략 / 성장 /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2순위 : 25년 2월 이구홈위크 거래액 실적 상위 브랜드

3순위 : 인큐베이팅 브랜드


뷰티

29뷰티 베스트 브랜드 + 제공 샘플 벨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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