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JOKKO Nov 15. 2015

그래도 희망에 기대고 싶다

오요나


[선택과 집중]

초점을 맞추지 않으면

꽃도 얼룩이다.

지금은 분명하게 집중해야 할 때,

꽃인가,

얼룩인가,

 

[The hours]

평생직업을 구해야 하지 않을까, 맘이 급했던 때가 있었다.

선생님이나 공무원 같은, 호호할머니까지는 아니어도

호호아줌마가 돼서도 다닐 수 있는,

...

그러던 어느 날. 평생 한 가지 직업으로 일하겠다는

의지가 얼마나 어리석은지 깨달았다.

말하자면 평생을 그 어떤 변화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심보의 다름 아니었다.

중요한 것은 평생 직업이 아니라

평생 일하겠다는 의지라는 깨달음.

평생 일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한 가지 직업에 연연하지 않을 수 있다. 어떤 일을 하느

냐는 세월의 변화에 따라 몸을 맡기면 된다.

어떤 변화도 적극 수용하겠다는 의지.

앞으로는 그 의지만을 꼭꼭 다지겠다고, 다짐해본다.

 

[양념]

인생을 맛깔스럽게 만들어주는

양념들.

 

웃음, 친절, 호기심

 

[영혼의 여행]

내가 찾아야 할 것은

내가 태어난 이유.

멈추지 말아야 할 일은

내가 원하는 행복이 무엇인지 찾는 것.

기다리기만 한다고 찾아지진 않는다.

열심히

찾아 나서야만

얻을수 있다.

 

[길]

저 길의 끝에 무엇이 있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

흔들리며 흔들리며 달려갈 뿐.

매거진의 이전글 배려(마음을 움직이는 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