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안 Sep 22. 2021

[100권 프로젝트, 2]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메타버스"

요즘 가장 많이 들리는 단어가 아닐까?

내 주변에서 너무 많이 들려서 궁금증이 생겼고, 그래서 읽었다.

요즘 내가 느끼는 것은 세상이 정말 빠르게 변한다는 것이다.

아마 그 속도는 코로나로 인해 더 당겨졌다고 생각한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가상" 관련 기술들이 많은 성장을 더 빠르게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 중심에 있는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솔직히, 책을 읽으면서 무서웠다.

우리 부모님 세대는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는 듯 싶다가도

우리 또래가 사용하는 것처럼 능수능란하게 사용하지는 못하신다.

우리 엄마만해도 항상 나에게 질문을 하시니까.


로블록스, 모동숲, 특히 "제페토" 등을 내가 자유자재로 다룰 수 없다면,

딱 우리 부모님처럼 되겠다 싶었다.

현재의 기술에 적응하지 못하는 기계치 말이다.


특히 나는 DGB 금융지주가 제페토를 활용해 경영진 회의를 했다는 글을 읽고 많은 생각을 했다.

기업들도 이렇게 적응을 위해 움직이고, 나 또한 이쪽 관련 일자리가 늘어날게 눈에 뻔히 보였다.

"취업이 답이 아니구나" 를 다시 한번 깨달았다.


세상은 전과 360도 다르게 아니 정말 전에는 없던 세상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었고

이 시점에서 과거의 답만 좆는 것은 오히려 나를 도태시키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메타버스의 기초부터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덤으로 생각이 많아지는 선물까지 가져갈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단독 공개] 명상 7일 차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