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lleehan Mar 06. 2021

영혜

내가 나무라면 나이테는 

내가 나무라면 나이테는


갈비가 둘러싸고 있는 다섯개의 장기가 담긴 가장 큰 통이 내 기둥이라면 기둥일 것이고

아무래도 덜 자란듯이 짧게 자란 내 팔과 다리가 뻗은 모양이 가지라면 가지일 것이다

가지 끝에는 또 각각 더 짧고 얇은 다섯가지의 잔가지들이 있고 아 잎이라고 해야겠구나 잎새들이 있고

곳곳에는 또 딱따구리가 파먹은 구멍도 있고 벌레가 파먹은 자리도 있다


내가 나무라면 내 나이테는 칼에 베인 지문일 것이다


아무래도 제일 골치아프고 거슬리는 것은 부풀어 오른 머리칼이 무슨 새의 둥지 같이

아무튼 그 어딘가에 있는 구에 가까운 모양을 하고 있는 부분일 것이다

자주 휘청이는 까닭은 이게 너무 무겁고 큰 주제에 가장 높이 있기 때문이다

일미터보다는 크고 이미터보다는 낮은 그 어느정도 위치 에너지의 값도 가지고 있다


내가 나무라면 내 나이테는 칼에 베인 손금일 것이다

꽉쥐면 흐르는 땀방울이 그걸 증명하듯 끈적이며 얇은 송진이 실을 늘어뜨렸다


내가 나무라면 나이테는


작가의 이전글 최소한의 노력으로 유지되는 가성비 좋은 인간이 되기위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