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Beaut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Sep 25. 2016

질투의 화신 '표나리' 메이크업의 A to Z

[ H스포츠=조수현칼럼니스트 ]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따라 해보고 싶은 메이크업!

공효진 메이크업중 요즘 핫한 드라마 '질투의 화신' 속 표나리 메이크업을 따라해 보려합니다.


표나리 메이크업 특징

-깨끗한 피부표현

-음영감을 더해 깊이감을준 아이 메이크업

-레드립


이 세가지를 가지고 드라마 속 프로페셔널한 기상캐스터로 나온 표나리 메이크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1:) 깨끗한 피부표현

기초가 끝난 피부에 베이스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에 공효진의 결점 없는 깨끗한 피부표현 을 위하여 컨실러에 올바른 위치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점, 기미, 잡티, 여드름과 같은 국소부위에는 밀도와 커버력이 좋은 브러쉬 사용 다크서클, 홍조 같은 넓은 부위에는 손보다 커버력이 높고 균일하게 발리는 스폰지가 가장 좋습니다.


-흔히 자신피부 색보다 한 단계 밝은색으로 컨실러를 사용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오히려 잡티가 더 도드라지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ㅠㅠ 


다크서클 부분에는 붉은 컨실러를 사용하고, 코 주변 같은 경우에는 한톤 다운된 컬러를 사용하는 게 훨씬 자연스러워요!  


이마, 볼에는 자신의 피부색에 맞춰 밝은색과 어두운색을 믹스해주세요.


사용한 피부제품

-네이처리퍼블릭 프로방스 블라썸 메이크업 베이스 01.민트 

-닥터자르트 리쥬비네이트 뷰티밤 

-클리오 프로 듀얼 컨트로빙 스틱 02호



자신 피부색과 맞는 제품을 사용해 잡티를 자연스럽게 가려 깨끗한 피부를 완성해주세요!


베이스 메이크업이 끝나면 쉐딩과 하이라이터를 해주려고 해요. 눈썹과 콧대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일자로 쉐딩을 한 뒤 얼굴 외각도 또렷한 인상을 위해 3모양으로 쉐딩을 넣어줍니다. 


그 뒤 손, 스펀지 등 자기가 편한 도구로 경계선이 생기지 않게 자연스럽게 블랜딩 해주세요. 코, 턱, c존 하이라이터 까지 해주면 공효진처럼 입체감 있는 얼굴을 표현 하실 수 있습니다!


2:) 아이메이크업  



드라마 속 공효진 메이크업을 보면  핑크와 브라운색 쉐도우로 깊이 있는 음영메이크업을 하셨더라구요.


-섀도우

저는 제일먼저 펄이 없는 연한 브라운색 섀도우로 눈두덩이 전체를 발라주고 브라운색 과 핑크색을 섞어 눈 앞뒤로 음영을 넣어 주었습니다. 

그 뒤 언더와 눈두덩이 중앙에 핑크베이지 섀도우를 발라줍니다. 조금 더 또렷한 눈매를 원하면 브라운색 섀도우로 라인을 얇게 그려며 언더 삼각존도 함께 채워주세요.


-아이라인&마스카라

아이라인은 꼬리를 빼지 않고 점막만 채워줍니다. 마스카라를 하기 전 뷰러로 뿌리-중간-끝 순으로 3~4회 정도 나눠가며 끝 쪽으로 컬링해주세요.


뷰러를 한 후 마스카라 브러쉬를 지그재그로 움직이며 서서히 올려주면 완성!


아이메이크업 때 사용한 제품

눈썹- 네이처리퍼블릭 포테니컬 케익 아이브로우 카키그레이/다크브라운

섀도우- 메이블린 뉴욕 섀도우

마스카라- 이니스프리 스키니&점보 듀얼카라


3:) 립메이크업



표나리 기상캐스터 장면에서 제일먼저 눈에 띄는 건 레드립인데요.

레드립을 사용하여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풀 레드립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립밤을 바르고 안에서 밖으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레드립을 바를 때 브러쉬나 립라이너로 입술 외곽라인을 그려준 뒤 입술 안쪽을 원하는 색이 나올 때까지 발라주세요. 


입꼬리, 지저분한 라인은 컨실러나 면봉을 이용해 정리해주면 조금 더 이쁜 레드립을 표현하실 수 있습니다!

립메이크업 때 사용한 제품


- 웨이크메이크 루즈봄브매트 03.레드워닝

립밤


H스포츠 구민승기자 정리, 조수현(@su_95) 칼럼니스트 제공 byyym3608@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뷰티 디바이스의 기능성 vs 편리함 당신의 선택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