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이 Sep 29. 2015

# 1. 가족  epi 3. 나의 가계도

#1. 가족 

epi 3. 나의 가계도


나의 가계도


나는 홀로 산 중에 떨어진 사람이 아니다 


나는 홀로 사막을 헤메이며 먹이를 찾아다니는 사람이 아니다 


나는 홀로 이 지구에 던져진 사람이 아니다 


내 안에는 이제까지 무수하게 삶을 살아 온 나의 '핏줄'이 흐른다 


나의 할아버지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았으며 


할머니의 공정함을 배웠으며 


외할아버지와 큰외삼촌으로부터 예술적 기질을 물려 받았다 


또한 외할머니에게는 총명함과 예지력을 물려 받았다 


아버지에게 역시 무한한 사랑을 받았으며 사람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받았다 


어머니에게 자상한 성격과 때론 나보다 남을 생각하는 마음을 배웠으며

 

당차고 똑 부러질 것 같은 성격은 막내 고모와 막내 이모에게서 받았다

 

느긋하고 느릿한 걸음걸이는 둘째 고모에게서 받았고 


자유로운 성격은 아마도 이들 모두에게 받았으렷다!

 

나는 때론 한 개인이고 


나는 또 때론 한 개인이 아니다 


나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것들이 지금 이 시대에 '나'로 표현되어 있는 것이다 


킬리만자로의 표범 가사를 아시는지?

 

'지금 이 세상을 살고 있는 것은 21세기가 간절히 나를 원했기 때문이야.' 


나는 이 가사를 듣고 가슴이 뭉클했다 


누군가는 내가 원해서 태어난 게  아니야!라고 할지도 모르지만 


21세기가 간절히 나를 원한다고 하지 않는가 


이 세상의 모든 것에는 쓰임이 있다고 한다 


그러나 나는 아직 우매하여 그 쓰임을 잘 모를 뿐이다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 나를 강하게 단련하기 위함이었음을 


나를 기분 좋게 하는 것들은 또 그것대로 나에게 큰 힘이 되어줌을 


나는 안다.




매거진의 이전글 # 1. 가족 epi 2. 어머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