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_TRANSLATE / GPT_VISION / GPT_WEB
GPT 함수를 간단하게 요약하는 글은 이 글이 마지막이다. 생각보다 함수 자체는 많지 않은데, 직종에 따라 함수를 잘 활용하면 탬플릿을 만들어 쓸 수도 있을 것 같고, 업무 자동화에 도움이 될 것 같다.
1. GPT_TRANSLATE 함수 : =GPT_TRANSLATE()
* 사용 예시 : =GPT_TRANSLATE(값, 번역 원하는 언어)
사실 번역은, '=GOOGLETRANSLATE()'라는 함수가 있는데, GPT에게 번역을 부탁하는 함수도 있다. 해석하려는 내용과 언어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된다. 언어는 한글로 써도 GPT가 인식한다
영어로는 인식이 잘되는 함수가 있고, 안되는 함수가 있어서, 번역을 해놓게 세팅을 해놓으면 오류 없이 더 정확한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2. GPT_WEB() : =GPT_WEB()
* 사용 예시 : =GPT_WEB()
GPT에게 질문을 하는건 동일하지만, 해당 함수를 입력하면 GPT가 웹에서 최신 정보를 찾아서 대답을 해준다. 일반적인 질문은 대답하지 못하지만, GPT_WEB 함수는 실시간으로 GPT가 웹에서 해당 내용에 대해 찾아 알려주기 때문에 더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만, 해당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함수 대비 상대적으로 꽤 높은 가격을 내야하기 때문에, 자주 쓰면 금방 유료결제한 금액들이 바닥날 것 같다 ㅠㅠ
여기까지 GPT 함수 정리를 해보았다. 오래 걸릴 글이 아니었는데, 귀차니즘 덕에 정리가 늦어졌다. 앞으로 이 함수들을 기반으로 챗 GPT를 더 잘 사용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