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레고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고일기 Legoilgi Jan 07. 2017

유니클로 마케팅

•365일 세일

•소품종 대량생산

•기본에 충실한 심플한 디자인

•모두를 위한 XS~4XL 사이즈

•동일 디자인을 2-30가지 컬러로 다양한 표현

•옷에 로고 없는 노브랜드 스타일

•SPA 브랜드인데 저렴하지 않은 가격

•유명 작가나 브랜드의 콜라보 상품

•전세계 일반인의 참여로 만드는 UT 프로젝트

•UNIQLO에 일본어 ユニクロ 브랜드 병행 표기

•히트텍, 에어리즘, 후리스, 브라탑 등 카테고리 네이밍 선점 전략

•질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누구나 입게 하는 유니클로 마케팅


[2019.추가글]

•일본 불매 운동에 사장이 ‘한국인은 냄비근성’ 발언에 욕먹고, 후리스25주년 광고에 “80년전은 기억도 안난다”는 발언에 한국민 정서 폭발함.

161223 www.legoilgi.com
161223 www.legoilgi.com
161223 www.legoilgi.com
161223 www.legoilgi.com

161223 www.legoilgi.com 


실제 유니클로 매장 사진 <출처: 인터넷>
실제 유니클로 매장 사진 <출처: 인터넷>

레고일기 www.legoilgi.com 모든 사진과 콘텐츠는 레고아빠가 직접 촬영하고  글입니다. 무단 복제  사용은 금지하나, 공유는 환영합니다 ^^*


#레고일기

매거진의 이전글 굿모닝? 맥모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