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두싸인 Jan 21. 2022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재택 신년회

2022년 모두싸인 신년회를 진행했어요!

안녕하세요. 모두싸인팀입니다. 

어느덧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흘러가는 시간은 붙잡을 수 없다'라는 말이 스치는 요즘입니다.

오늘 글에는 모두싸인팀에서 진행한 2022년 재택 신년회를 담아보려 합니다.


기억하기로 작년 이맘때 업로드 했던 '2021년 신년회, 만나지 않고 만났습니다'의 글에서 22년도 코로나 종식을 소망하는 마음을 함께 담았었는데요, 겨울부터 다시 확산된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및 그 변이 바이러스들이 나타나며 구성원분들의 안전을 위해 다시금 모두싸인은 전사 재택근무로 전환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모든 구성원이 함께 만나 활발히 소통하며 할 수 있는 여러 팀워크 활동을 기대했었지만 결국 신년회마저 아쉽게도 만나지는 못하게 되었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아쉬움을 잠시 접어두고 우리는 활기찬 새해를 위해 재택 신년회를 빠르게 결정했고, 랜선으로도 할 수 있는 다양한 새해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구성원분들이 코로나에도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말이죠.

이번 신년회는 딱딱한 업무 공유가 아닌 회사의 방향성과 관련된 이야기를 공유함과 동시에 구성원분들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행사로써 총 3부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레크레이션에 진심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럼 모두싸인팀의 2022 신년회 행사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바로 구경하러 가볼까요?

[1부 - 회사 주요 지표 공유]

먼저 2021년 한해 회사 OKR을 돌아보며 그동안 모든 구성원이 하나가 되어 이뤄낸 모두싸인의 성과를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 한해 모두싸인팀 주요 지표 모두 가파른 상승곡선을 나타내었어요! 우리가 모두 한마음 한 방향으로 정렬되어 달려왔기 때문에 이런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고, 그런 우리에게 감사하는 시간을 잠시 가졌어요.

21년 한 해 모두싸인팀의 성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주신 구성원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또한 우리가 모두 공감대를 가지고 한 방향으로 정렬되어 나아갈 수 있도록 2022년 OKR 방향에 대해 간략히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올해는 어떤 한 해 보다 중요하고 큰 성장이 있을 한 해를 만들어 가기 위해 어떤 홈런을 치고 안타를 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고, 그리고 우리의 역할과 무엇에 집중하고 어떻게 성장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홈런(=큰 스윙) : 새로운 시도 / 안타(=정확한 스윙) : 정확한 시도


[1부 - 영화 명대사 맞추기 퀴즈]

제시카 외동딸, 일라노이 시카고, 과 선배는 김진모, 그는 네 사촌~

기생충의 명대사 중 하나를 기억하시나요? 첫 레크레이션에서는 영화 명대사 맞추기 퀴즈를 진행했어요! 

정답보다는 성대모사가 더 중요했던 첫 번째 퀴즈에 모두 정말  열심히 참여해주셨습니다.

[2부 - 제품 방향성 공유]

2부에서는 조금 더 딥하게 우리 제품과 서비스의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싸인의 경쟁력 강화와 목표 달성을 위해 22년 제품그룹이 진행할 업무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간략하게 가졌고, 그렇게 우리는 새로운 시장 개척을 해나가며, ‘The First Penguin’이 되기로 약속했습니다!

모두싸인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친절히 상담해드려요 : ) → support@modusign.co.kr 


[2부 - 핵심가치 이해도 퀴즈]

신나고 재미나며 유익했던 두 번째 레크레이션은 21년 새롭게 제정된 모두싸인 핵심가치 퀴즈였어요. 핵심가치 내재화 교육을 진행하고, 잘 수료하셨는지 확인하기 위해 준비한 시간으로 핵심가치 교육 내용 중 3가지 질문을 준비했습니다.


[3부 - 각종 시상 및 포상]

신규 구성원이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친구처럼 도움을 주는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1개월간 총 세 차례 제공하는 우수 메이트는 가장 ‘적극적’이고 ‘찐’으로 활동을 즐기시는 팀을 선정하여 시상을 진행했습니다 : )

모두싸인이 잘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열정을 갖고 근무하시는 구성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모두싸인은 입사 후 3, 5, 7, 10년마다 장기근속 포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구성원이 오래오래 함께하며 빵빵한 휴가와 보상을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모두싸인은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이러닝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무나 강요가 아닌 매월 구성원분들의 자발적인 신청을 받아 교육을 수강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지난 2개월간 무려 11개의 온라인 강의를 수료한 아벨에게 ‘멀티캠퍼스 우수 수료자'로 시상을 했답니다.

모두싸인팀은 올해 핵심가치에 대해 정의하고, 첫 내재화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고 판단하고 행동하는 기준으로 삼을 만큼 정말 중요한 핵심가치를 다시금 알리고, 한 해 동안 모두에게 귀감이 되었던 구성원 9분을 시상했습니다.

*모두싸인 핵심가치를 한 번 읽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우리의 기준, 모두싸인의 핵심가치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3부 - 노래 맞추기 퀴즈]

3부라고 빠질 수 없죠. 이번 퀴즈는 간주를 듣고 가수와 노래 제목을 맞추는 레크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노래도 당연히 해주셔야겠죠? 마지막까지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대니얼, 요청하셔도 삭제는 어려워요.)


잠깐!!! 여기서 행사를 끝낼 순 없죠!

22년 올 한 해의 시작을 축하하는 의미로 새해 인사와 건배의 시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비대면으로 신년회 행사를 기획하는데 있어 제약사항들이 다소 있었지만, 그럼에도 주도적으로 열심히 준비해주신 헤일리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번 신년회에서는 코로나로 많이 지친 구성원분들에게도 잠깐의 즐거움이 되고, 또 여러 제약사항에서도 슬기롭게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이번 계기를 발판삼아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이런 행사 많이 만들어 구성원분들의 행복한 회사 생활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2년 더 큰 도약을 계획중인 모두싸인에서 함께 나아갈 구성원을 찾습니다.

모두싸인에서는 전직군 채용이 진행중 입니다. 지금 모두싸인에 지원해주세요!

모두싸인 채용 공고 바로 가기 ↓


매거진의 이전글 사무실 내 고향, 업무공간 리모델링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