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X4B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cingDean Apr 27. 2018

우주를 움직이는 힘

#WaterBank #별족 #제5원소 #X시스템 

 

물의 행성 

트라피스트 1 TRAPPIST-1  


 

2017년 2월  물의 행성 트라피스트 1의 존재가 저명한 과학잡지 네이처를 통해 공개 되었다. 지구와 비슷한 크기의 행성 7개가 무더기로 발견 되었다. 


 

트라피스트 1별   from NASA


트라피스트 1 TRAPPIST-1 은 차갑고 빨간 작은 별이다.  

지구와의 거리가 39광년  370조 km 으로 비교적 지구와 가까운 위치에 있다.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와 밴더빌트대 공동 연구팀이 이 행성들을 연구한 결과를 네이처 자매지 네이처 아스트로노미 Nature Astronomy 최신호에 게재했다. 


분석 결과 행성에는 물이 발견 되었다. 

그것도 엄청난 양의 물이다 

지구에 있는 모든 바다의 몇백 배에 달하는 물과 얼음을 갖고 있었다.  


학자들은 생물체가 살 수 있는 조건의 하나인 액체 상태의 물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아래 허핑턴 포스트 뉴스 참고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trappist_kr_5ab996e9e4b008c9e5fa877d


 

1914년 이집트 


 어느 노 과학자가 피라미드의 벽에 새겨진 '5개 원소'의 비밀을 밝혀낸다.  


2259년 뉴욕 


지구에 거대한 행성이 다가와 초 비상상태에 빠진다. 지구를 구해줄 4개 원소를 가진 몬도샤인들은 지구로 오는 도중에 모두 죽게 되고 과학자들은 남은 팔로 유전자 합성을 통해 빨간 머리 소녀 리루를 만든다. 리루는 과학자들에게서 도망치던 중 전직 연방 요원인 코벤을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4개 원소를 찾기 위해 피라미드의 예언을 알고 있는 코넬리우스 신부와 함께 파라다이스 행성으로 간다. 한편 무기상인 조르그도 4개 원소를 손에 넣기 위해 그들을 뒤쫓는데… 


1997년 개봉된 프랑스 영화 제5원소 의 이야기 이다. 


https://youtu.be/ZH4islqoA8o   

영화 제5원소 



 5원소 Le Cinquième élément  The Fifth Element 

뤽 베송이 감독하고 로버트 마크 캐먼이 각본을 썼으며, 브루스 윌리스, 게리 올드만, 이안 홈, 밀라 요보비치가 주연 





 

1914년 피라미드의 벽에 새겨진 ‘5개 원소’의 비밀 


‘5개의 원소’ 는 물, 불, 바람, 흙을 상징하는 돌이며 절대인간과 결합하여 우주 끝까지 창조의 빛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한다는 비밀 


우주를 움직이는 힘
사랑 그리고 미움


사랑 Philia 과  미움 Neikos 이라는 두 힘의 상호 작용 
 


 

고대 그리스 철학자 엠페도클레스에 의해 나온 4 원소론으로 만물은 흙, 물, 공기, 불로 이루어져 있다는 주장이다. 이는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가 각각 지지하면서 보완되었고 이후 근대 화학이 등장하기 전까지 서양 과학의 중요한 학설이 되었다.  


4원소 이론은 연금술의 대표적인 이론적 기반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적으로 해석해서 네 원소가 고체 EARTH 흙 , 액체 WATER 물 , 기체 AIR  공기 , 플라즈마 FIRE 불 이라고 했다.


이후 플라톤은 4원소 이외에 제 5원소로서 에테르를 언급하였다 


에테르아이테르 αἰθήρ  


'항상 빛나는 것'을 의미했고,
거기로부터 사라질 리가 없는
'하늘의 빛'을 표현했다



드래곤 볼 " 7개의 드래곤 볼 "

반지의 제왕 " 절대반지 "

해리포터 " 죽음의 성물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MCU " 인피니티 스톤" 이 있다.


에테르 는 그중 하나 리얼리티 스톤 이다.


검붉은 색의 액체 같은 형상을 하고 있다. 토르: 다크 월드 영화에서 처음 등장하며, 메인 빌런인 말레키스가 컨버전스가 일어날 때, 아홉 왕국을 모두 어둠으로 만들기 위한 무기로 사용한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의 세계관을 간단히 설명하면...

우주 절대 파워를 가지고 있는 6개의 돌멩이(?)를 차지하려는 악의 세력 타노스 와 이에 대항하는 전 우주의 착한 영웅들간의 치열한 싸움을 다루고 있다.


2016년 5월 자료에 따르면 현재 매출이 100억 달러 를 돌파했다고 한다. 100억달러 이면 한국 돈으로 10조원이 넘는다;;;;;;; 영화 수익만이다. 관려 상품 판매 수익까지 따지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가 상영을 시작하였다. 아직도 진행형이다.

돌멩이 6개 스토리로 벌어들이는 돈이 어마어마 하다!!!!



인티니티 스톤 

스페이스 스톤, 리얼리티 스톤, 파워 스톤, 마인트 스톤, 타임 스톤, 소울 스톤

6개의 돌멩이 



콜렉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제5원소의 개념은 후에 연금술에서 현자의 돌 과도 연결 되었으며,  빛이 파동이라는 것이 밝혀진 이후에는 빛의 매개 물질로서 제시되기도 했다. 

   

우주의 모든  물질을 이루는 근간 


물 water 불 fire 흙 earth 공기 air  


처녀자리 초은하단 국부은하군 에는 전설속의 4대 우주 종족이 존재한다.

  

파피인족, 아리인족, 개동족, 별족 


물의 행성 출신 별족은 물 WATER 의 수호신으로 알려져 있다.


NASA 이미지 참고 


최고의 연금술사 가문으로 부터 비밀리에 전해 내려오던 제5원소 에테르에 대한 연구자료들이 X 시스템에 숨겨져 있다.  워터뱅크 Warter Bank  연구소에서 물의 행성 별족에 대한 연구가 한창 진행중이다. 


WaterBank 과 X system 이야기 아래 참조

https://brunch.co.kr/@deankim/86





별족 최고의 전사로 알려진 별물이와 별수 그리고 그들의 반려생명체 봉봉이 에 대한 정체가 하나둘씩 밝혀지기 시작한다. 


물의 행성 트라피스트 의 존재가 공개적으로 밝혀지면서 오래전부터 지구에서 존재해오던 별족의 비밀 역시 조금씩 들어나기 시작한다.


그들이 과연 지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 것일까?


그들은 과연 지구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 것일까?


#물행성 #트라피스트 #제4원소 #제5원소 #에티르 #하늘의빛 

#워터뱅크 #X시스템 #WaterBank #별족 #별물 #별수 #봉봉이






 


 

에테르아이테르 αἰθήρ   


고대 그리스에서의 빛나는 공기의 상층을 나타내는 말이며,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서 4원소설을 확장해 천체를 구성하는 5원소로서 제창되었다. 이것은 스콜라 철학에 계승되어  중세의 크리스트교적 우주관 에서도 천계를 구성하는 물질로 여겨졌다. 


아리스토텔레스 이전부터 고대 그리스에서 아이테르는 대기의 상층, 구름이나 달의 영역, 혹은 제우스의 지배하는 영역을 의미하는 말로서 이용되었다. 이에 비해 하층의 공기는 아에르 ἀήρ 로 불렸다. 어원상, 아이테르는 '항상 빛나는 것'을 의미하고 있어, 거기로부터 사라질 리가 없는 하늘의 빛을 표현했다. 파르메니데스는 아이테르를 대기 위의 불길, '온화하고 희박해서, 일면에 균일하게 퍼지는 것'이라고 표현해, 어둡고 진하고 무거운 대지의 물질과 대비했다[. 또 피타고라스 교단은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이 가까스로 도착하는 영원의 더러움이 없는 영역이라고 했다. 엠페도클레스에 의하면 아이테르는 아에르가 고층의 불길과 접해 결정화한 것이며, 또 영혼은 아이테르와 아에르의 혼합물이라고 했다. 이것들 어느 것에서도 아이테르는 지상의 죽을 것의 세계에 비해, 영속적인 세계를 지시하고 있다. 


 

엠페도클레스  

Empedokles, 490~ 430 B.C.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이다. 시칠리아 섬에서 출생하였으며 정치·의술·예언 등 다방면에 재능을 가졌다. 세상의 모든 만물은 바람·불·물·흙 등 4개의 원소로 이루어졌다고 주장하였다. 그리하여 이것들이 사랑과 미움의 두 힘에 의해 분리되고 결합하는 것으로 만물의 생성·소멸이라고 하였다. 저서로 <자연에 대하여> <정결> 등이 있다.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오스는 엠페도클레스가 실험을 위해 폭발하는 에트나 화산의 분화구에 직접 들어가서 죽었다고 기록했다. 


 

플라톤  

Platon, 427-347 B.C.  


아리스토텔레스 

 Aristoteles, 384-322 B.C.  


서양의 다양한 학문에 영향력을 가진 그리스의 철학자이며 사상가였다. 그는 소크라테스의 제자이었으며, 아리스토텔레스의 스승이었고, 현대 대학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고등 교육 기관인 ‘아카데메이아’를 아테네에 세운 장본인, 아카데메이아에서 폭넓은 주제를 강의하였으며, 특히 정치학, 윤리학, 형이상학, 인식론 등 많은 철학적 논점들에 대해 저술하였다


플라톤은 창조주 데미우르고스 Demiurgos 가 4원소 (물, 불, 공기, 흙)를 만들고 모든 물질들을 이 4원소로써 만들었다고 말했다. 플라톤은 이들 4원소는 이상적인 기하학적 모양을 가지게 되는데, 불은 정사면체, 흙은 정육면체, 공기는 정팔면체, 그리고 물은 정이십면체로 되어 있다고 했다. 여기서 흙은 고정불변의 특징을 가지지만, 나머지 세 원소는 서로 바뀔 수 있다. 플라톤은 이 외에도 4원소 이외에 제 5원소로서 에테르를 언급하였다.


플라톤의 제자였던 아리스토텔레스 역시 4원소설을 그대로 인정하고, 물질의 근원을 설명하기 위해 4원소 외에 습함과 건조함, 차가움과 뜨거움의 4가지의 성질을 제안했는데, 각각의 원소에는 그 중 서로 상극이 아닌 두 가지씩의 성질이 있다고 생각했다. 물은 차고 습하지만, 불은 건조하고 뜨겁다. 공기는 습하고 뜨거우며, 흙은 건조하고 차다. 이것은 4원소가 가지고 있는 4가지 성질 가운데 하나만 바꿔 주면 다른 원소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며 중세 연금술사의 이론적 근거가 되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Marvel Cinematic Universe, MCU


마블 코믹스의 만화 작품에 기반하여, 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슈퍼히어로 영화를 중심으로 드라마, 만화, 기타 단편 작품을 공유하는 가상 세계관이자 미디어 프랜차이즈다. 마블 유니버스와 마찬가지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플롯, 설정, 캐스팅, 캐릭터를 공유하며, 각 작품마다 다음 작품에 대한 복선 또는 지난 작품와의 연관성이 깔려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