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X4B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cingDean May 03. 2018

임수액 I'm SWAG

#나는쩐다 #셀프메이드 #SELF_MADE #나는진짜 



 



 Swagger Like Us 


 

카니에 웨스트 KANYE WEST 릴 웨인 LIL WAYNE 제이지 JAY Z  등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들이 함께 작업한 곡이다.  


 https://youtu.be/kox55qy3zGk 




You can learn how to dress just by jocking my fresh 

니네는 나의 프레쉬? 간지? 를 따라해서 옷 잘입는 걸 배울수 있어. 


I can't teach you my swag

난 니네들한테 내 스웩을 가르쳐 줄수 없어 

You can pay for school, but you can't buy class 

니네는 학교에서 돈내고 수업 받아도 그 클래스? 급? 을 살수 없어 


School of hard knocks, I'm a grad 

And that all-blue Yankee is my graduation cap 

 

나는 졸라 빡신 역경의 학교(?)를 졸업했어 

내 졸업 모자는 뉴욕 양키즈 모자야~ 


 

제이지는 랩을 통해 자신이 스스로 만든 음악을 통해 부자가 되서 잘나가는것을 은유과 재치를 넣어 자신감을 대놓고 이야기 한다.  


 

이게 바로 힙합이야!!! 이게 바로 스웩이야!! 



 

제이지는 스웩 SWAG 이라는 단어를 힙합 씬을 통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린 1등 공신(?)이다. 




 

swag 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 



400년 전 대문호 세익스피어 가 처음 썼다? 

티스토리 블로그 영어공부 내용 참고




 스웩 swag 

사전에서 검색하면 아래와 같다


 



 스웨거 swagger 

사전에서 검색하면 아래와 같다







 

스웩 swag 은 

세대별로  내려오는 “아주좋음” "멋짐" 의 다양한 표현중 하나이다. 


 

https://youtu.be/5BrdaY9jtLY   

나는 캡이였어 by 진우


 

나는 캡이였어



 

한국 아재들 에게는 “ 캡 ” 과  “ 타봉 ” 이 있었고 

미국 아재들 에게는 “ fresh “ 가 있었다. 


덜 아재들 에게는 “쩐다” “쿨하다” “대박” 이 있고 

요즘은 “오지다” “지리다” 가 있다. 


영어로 “dope” 도 있다. 


한마디 졸라 멋짐 이다. 

 

공부하고 분석하고 억지로(?) 정의 내리길  좋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똑똑이들이 모여있는 서울대 교수와 서울대 학생들이 만든 2014 트렌트 코리아 에서는 1번으로 스웩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스웨깅 허세 자아도취??




swag 이 대세? 트렌드??


 

대박난 스웩 화장품도 있다!!  


 


스웨거 화장품 CG 2017 올해의 남자 화장품 헤어왁스 부문 선정


 

남성 전용 화장품 swagger 추혜인 대표 


미술학원 차렸다가,  

대기업 브랜드 만들어주는 일하다가, 

직접 스웨그 라는 남성 전용 화장품을 만들어 대박이 났다. 


 

진짜 스웩 일까?  


 

힙합의 기본 정신은 자수성가 와 셀프메이드 self made 이다. 


힙합 음악이 메이저 음악으로 자리 잡은데 큰 역할을 한 것은 방송 쇼미더 머니 가 있고 힙합 가수 도끼가 있다. 


도끼 는 대표 스웨거 로 알려져 있다. 


도끼 고가 시계 & 자동차  





 

머니 스웩? 매일경제;;;;; 후덜덜;;;




내가 만든 노래로 돈 많이 벌어서 제일 좋은 차에 제일 좋은 집에 살고 있어! 어때 ? 멋지고 부럽지?? 


내가 망할거 같아?? 라고 말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kI6RwfigN5s 

내가 망할것 같애? 도키 & 더콰이엇



내가 망할거 같애? 


 

내가 망할 것 같애 

나는 잘 나갈 것 같애 

잘나가만 왔네  

난 어릴 때부터 

내 삭막한 삶에 꿈 바라만 봤기에 

흔들림 없이 잘 따라서 왔네 


내 걱정은 말아  

don't worry about me 

망할리도 없거니와  

설사 망한다고 해도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지 


난 할 수 있지란  

작은 생각 하나로  

보다시피 보란 듯이 잘 왔으니  


호사로운 나의 젊은 날의 초상 

니들 노파심 내 피부에도 못 닿아 

Buffet를 먹어도  


 

난 아직 배고파 



도끼는 항상 배고프기 때문에 쉽게 망할거 같진 않다 

물론 가사에서 이야기 한데로 열심히(?) 산다면!!! 


  

배부르면 게을러진다. 
배고파야 무언가를 갈망하고 애타게 찾게 된다.
 
결핍에서 나오는 에너지!!!! 


  

쎈척  

있는척 

잘하는 척 하는건 진짜 스웩이 아니다. 


 

진짜 쎄야 되고 

진짜 있어야 하고  

진짜 잘해야 진짜 스웩 이다. 


 

자신이 직접 만든것을 가지고!!!!  


SELF MADE  


 

부모의 도움으로 

인맥의 도움으로 쌓여진 “있슴”은  

금방 “있었슴” 과거형이 될 확률이 크다. 


 

지금 “있슴”이 중요하지 

어제 “있었슴”과 내일 “있을것임”은 중요하지 않다. 



 


진짜 스웩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은 

제대로 농축된 임수액 한방울 드셔 보시길!!! 


#ImSWAG #임수액 #나는쩐다 #나는진짜다


 

아래 임수액 페이스북 참고

https://www.facebook.com/ImSwagg


매거진의 이전글 우주를 움직이는 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