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연미 Nov 26. 2024

AI 마케팅 인사이트

초개인화 시대의 AI 마케팅 전략

<AI 마케팅 인사이트> 

웅진 리더스북에서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국내 첫 AI  마케팅 책

저의 다섯 번째 책인 이번책

일상 업무와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마케팅 전략과 다양한 실전팁을

풍성하게 담았습니다.

삼성 멀티캠퍼스의 이러닝 강의에서

<AI시대의 마케팅>이라는

8차시 강의로도 함께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AI로 더 강력해질 마케팅

‘AI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불쑥 등장했다.

AI 마케팅은 영어로

AI-powered marketing이라고도 불린다.

말 그대로 ‘AI 기술의 힘으로

더 강력해진 마케팅’이란 뜻이다.


초개인화 마케팅

인공지능 마케팅은

초개인화 마케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초개인화(Hyper-Personalization)’는

그야말로 고객 한 명 한 명

개인의 취향과 니즈에 맞는

1:1 마케팅을 실시간으로

자동화하여 진행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당신을 위한 AI 마케팅 전략

1.초타기팅

(Hyper Targeting)

고객을 더 정밀하게 조준하고,

예측하고, 타격하라.


2.초개인화

(Hyper-Personalization)

오직 한 명을 위한 마케팅으로

고객의 여정을 함께하라.


3.초공감

(Hyper-Empathy)

고객의 마음을 분석하고

신념과 가치관까지 자극하라.


4.초기대

(Hyper-Anticipation)

고객의 감정과 니즈를 꿰뚫는

새로운 경험을 선하라.


5.초맥락

(Hyper-Context)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과

상황까지 읽어 섬세하게 다가가라.


6.초소통

(Hyper-Communication)

마음을 어루만지고

고객과의 유대감을 올려라.




기계적으로 보이는 AI마케팅이

진정한 소통을 유도한다는

발상의 전환이 흥미롭다.

마케터는 물론 경영자와 오피니언 리더

모두 비즈니스를 혁신할 통찰을 얻을 것이다.

-신수정

(KT 전략사업 부문장, 한국메타버스협회 회장)


풍부한 마케팅 경험과 통찰을

녹여낸 AI마케팅 전략에서

'직(職)'이 아닌 '업(業)'으로서의

힘이 느껴진다!

-김덕진

(IT 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

<AI 2025 트렌드&활용백과> 저자)


고객에 대한 이해와 교감,

인간다움, AI 마케팅에 관한

실용적 지침까지

모조리 제공하는 책이다.

-김상균

(인지과학자,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교보문고 바로가기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4847709


Yes24 바로가기

https://m.yes24.com/Goods/Detail/139710557


알라딘 바로가기

http://aladin.kr/p/iRUf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