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큐파이와 함께 방법을 알아보세요!
하루에도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어플리케이션의 홍수 속에서 고객들에게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객에게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우선 고객의 눈에 더 많이 노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잘 만든 서비스라 할지라도 고객이 발견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죠. 그리고 구글 플레이는 긍정적인 리뷰와 별점이 높을수록 추천 순위가 높아져 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작가 NorsWood Themes 출처 Unsplash
리뷰는 앱의 설치를 고려하는 잠재적인 고객들이 가장 많이 확인하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고객들은 앱의 별점과 긍정적인 피드백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피드백까지 모두 살펴본 후에 앱을 설치할지 결정하는데, 실제로 인기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앱들을 보면 모두 최근에 업데이트했거나 꾸준히 리뷰를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부정적인 리뷰라고 하면 좋지 않은 영향만 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부정적인 리뷰를 통해 미처 발견하지 못한 문제와 버그를 파악하고 해결함으로 앱의 성정을 이루어낼 수도 있고, 부정적인 리뷰에 적절하고 신속하게 대응한다면 고객의 신뢰와 대응에 만족한 고객이 별점을 높게 수정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큐파이는 구글 플레이 리뷰를 더욱 쉽고 편하게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기능들과 함께 리뷰를 지원하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출처 : 작가 freestocks 출처 Unsplash
고객에게 빠르고 적절한 시기에 한 답변은 좋은 인상을 줍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템플릿을 사용하여 미리 답변할 내용을 준비해둘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매번 똑같은 템플릿을 사용한다면 답변에 성의 없어 보이고 고객의 신뢰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르면서도 고객 맞춤형 답변을 제공해야 합니다.
오큐파이는 준비된 답변을 통해 다양하고 많은 답변 템플릿을 미리 제작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문의와 함께 받아온 고객의 정보와 지시어를 이용해 맞춤형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효율성과 고객의 신뢰를 같이 얻을 수 있죠.
별점 관리는 구글 플레이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고객에게 자사의 앱을 많이 노출 시킬 방법이기 때문이죠. 사실 우리가 리뷰를 관리하는 이유도 답변을 통한 고객 만족으로 별점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별점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요?
오큐파이는 구글 플레이 리뷰를 별점별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먼저, 1점부터 5점까지 나누어 별점에 따라 리뷰를 관리할 수 있고, 리뷰에 응답한 답변을 통해 고객이 별점을 어떻게 수정하였는지 히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지원을 하다 보면 소통 창구의 다양성에 따라 어려움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Email과 SNS, Google Play 등 일일이 이동하기에는 번거로움이 큰데요. 그래서인지 종종 리뷰에서 ‘회사의 사이트로 이동하여 해당 리뷰를 1:1 문의로 다시 보내주세요.’라는 형식의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답변은 고객을 번거롭게 만들고 실망하게 만들어서 떠나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큐파이는 하나의 페이지에서 구글 리뷰와 페이스북, 이메일, 1:1문의 등 다양한 문의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번거롭게 만들지 않으면서도 상담원이 이곳저곳으로 페이지를 옮겨 다닐 필요가 사라지는 것이죠. 이 방식을 사용한다면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부담 없이 확장하고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제작한 앱을 전 세계로 제공하여 다양한 언어의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고객 지원 역시 발맞춰서 따라가야 하지 않을까요? 오큐파이의 다양한 언어 지원을 통해 글로벌한 고객 지원을 제공해 보세요.
구글 플레이 리뷰를 관리하고 고객과 소통하여 앱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얻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