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성일 Jun 03. 2023

나도 유튜버!

좋댓구알?

그러고 보니...

도 유튜버? 까진 아니구요ㅎ

하지만, 저도 유튜브에서 제가 운영하고 있는 채널을 가지고 있는 메인 출연자이면서, 제작자입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싼쵸아빠TV  제공>


사실, 모든 유튜브 채널의 영향력과 그 채널의 가치는 당연히 구독자의 숫자로 판단을 하고 있는데요,

저는 애초에 구독자 목표가 1만 명이었고 물론, 아직은 조금 더 분발해야 하지만, 제 마음은 이미 1천만 명과도 같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ㅎㅎㅎ 저도 유튜버입니다!


언젠가 제 채널에 출연하셨던 대학생 한분께서 인터뷰 마지막 부분에 마무리 인사 코멘트를 해주시며 제 채널에 '좋댓구알'을 부탁한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요ㅎㅎ


일단, 좋댓구알에 대한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좋아요 보단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영상이 쌓인 채널이 되었으면,,, 댓글도 좋지만 그냥 묵묵히 지켜만 봐주셔도 감사드립니다. 구독!이라는 단어는 앞으로도 시용 안 할 겁니다. 그리고 알림, 알람? 설정 그건 저도 어떻게 하는지 모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저는 '좋댓구알'은  굳이 괜찮겠습니다.ㅎ

그냥... 혹시라도 알고리즘에서 스쳐 지나가듯

제 채널이 보인다면 잠시동안 반가운 마음으로 흐뭇하게 부담 없는ㅎ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단, 앞 광고! 제 채널 홍보하는 마음으로~

아래에 제 유튜브 채널 링크를 남겨놓습니다ㅎㅎㅎ

아주 작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23. 06. 03

유튜버 싼쵸아빠!ㅎ






 '싼쵸아빠TV 강성일'   YouTube  채널 바로가기




작가의 이전글 불편하지만 잘 참아볼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