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AR 필터와 웹 기반 AR 필터 비교, 구체적인 실행 프로세스까지
지난 1월 14일 종료된 인스타그램 필터 서비스 !
기존에 인스타 필터 활용하던 브랜드들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죠.
더 이상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 사라졌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 상황을 그저 보고만 있을 순 없죠 !!
인스타그램 필터 서비스 종료를 대체할 새로운 방식,
웹 기반 AR 필터를 소개합니다 !
아직은 낯선 방식이라 궁금한 점들이 많으실 텐데요 !
인스타 AR 필터와의 비교부터, 자주 나오는 질문까지.
지금부터 웹 기반 AR 필터의 모든 것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스타 필터만 400개 이상 만들었습니다!
저희만 믿고 따라오세요�
사실 가장 궁금해 하실 내용이라고 생각해요.
같은 AR이지만, 괜히 웹 기반 AR 필터라고 하면 더 어색하고 어렵게 느껴지실 텐데요.
두 콘텐츠로 얻을 수 있는 베네핏은 대부분 유사하나
약간의 프로세스적인 차이만 있어요.
아래 표를 보시죠 !
이렇게 보니 웹 기반 AR 필터,
인스타 AR 필터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있지 않나요?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질문이에요.
인스타 전용으로 나왔던 인스타 AR 필터와 달리
브라우저 내에서 실행되는 방식이다보니,
유저 입장에서 더 불편하고 어려워 접근성이 떨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차근차근 실제 실행 화면으로 비교해보시죠.
[필터 접근]
웹 기반 AR 필터는 링크만 클릭하면 바로 실행 !
아래 링크로 바로 실행해보기 �
웹 기반 AR 필터는 브라우저 실행시, 자동으로 카메라가 실행되어 자연스럽게 촬영으로 이어져요.
웹 기반 AR 필터는 인스타는 물론 틱톡 등 여러 SNS에 공유가 가능해요.
결국, 인스타 필터 서비스가 종료된 상황에서
가장 확실하고 매력적인 방식은 웹 기반 AR 필터란 사실은 확실해요.
여전히 마케팅에 있어서 AR 필터의 파급력은 확실하고,
과거 인스타 AR 필터를 가장 닮은 형태가 웹 기반 AR 필터라는 거죠.
마무리하기 전에,
웹 기반 AR 필터가 가진 대표적인 장점들을 이야기할까 해요.
우선, 별도의 앱이 없어도 됩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지 않거나 인스타 필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도
링크만 있다면 사용이 가능하니, 타겟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겠죠?
또한 다양한 채널로의 유입이 가능해요.
인스타 프로필이나 링크트리, 브랜드 온드미디어 등에
웹 기반 AR 필터 링크를 걸어두면
자연스럽게 브랜드 계정이 홍보되는 셈이죠.
뿐만 아니라 브랜드 뉴스레터나 이메일 등에 링크를 간단하게 삽입하면
클릭 한 번으로 필터를 체험하게 하고, 동시에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요.
인스타 필터 종료, 그럼에도 인스타그램, 틱톡, 그 외 다양한 채널에
AR 콘텐츠를 배포하는 것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종료된 인스타 필터 대안이 필요하다면 위에이알 !
웹 기반 AR 필터로 인스타 대체 필터를 제작하여 마케팅 성과를 이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