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트인사이트 Apr 22. 2024

가정의 달 콘서트 5월愛 with 김동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100인조 트럼펫 오케스트라 코리안 트럼펫터 앙상블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12일 일요일 오후 5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가정의 달 콘서트 5월愛’를 주제로 제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코리안 트럼펫터 앙상블은 단장 양행효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대, 전문 연주자부터 순수 아마추어에 이르기까지 전국에서 모인 단원들이 하나의 선율을 만들어 2014년 국립극장에서의 창단연주회 부터 2023년, 창단 10주년 기념 음악회를 비롯한 정기연주회와 함께 5회의 지방 순회공연을 개최해 왔으며, 대한민국 국제관악제 앙상블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다양한 연주와 업적을 만들어 내고 있다.

 

10여 년의 활동 기간 동안 국내외 정상급 음악인과 신진 음악인들과 협연 무대를 통해 100곡의 합주 작품으로 정통 클래식에서 뮤지컬, OST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장르의 오케스트라 음악을 선사하고 있는 가운데 2024년 제8회 정기연주회에서는 특별히, 마에스트로 김우일이 이끄는 웅장한 트럼펫 오케스트라 선율과 함께 국내 정상의 성악가 바리톤 김동규, 신예 트럼펫터 손장원의 협연 그리고 아나운서 박은주의 사회로 더욱 따스하고 아름다운 감동이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PROGRAM

 

C. Orff - O Fortuna from Cantata

[Carmina Burana]

 

J.B. Arban - Fantaisie Brillante

* Trumpet 손장원

 

OST - Gladiator

 

Medley - Disney Fantasy

 

J. Bocook(arr.) - Narco

 

홍난파 - 봄처녀 * Baritone 김동규

 

S. Cardillo - Core 'ngrato * Baritone 김동규

 

Medley - Latin Pop Special

 

Musical OST - West Side Story

 

 


 

코리안 트럼펫터 앙상블

 

국내 최초 100인조 트럼펫 창단 연주 기록을 가진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금관 앙상블 단체이다. 지난 2013년 창단 100트럼펫터앙상블로 시작, 2016년부터는 현재의 코리안 트럼펫터 앙상블로 개칭되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트럼펫 앙상블로 자리매김하였다.

 

코리안 트럼펫터 앙상블 단원들은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순수 아마추어 연주자부터 전문 프로 연주자까지, 전국적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모여 음악으로 모든 현실의 벽을 넘어서면서 서로 화합하며 하모니를 만들어내고 있는 오케스트라 단체이다. 2014년 국립극장에서의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7회의 대규모 콘서트홀 정기연주와 총 5회의 지방 공연, 대한민국 국제관악제 앙상블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남기기도 하였다. 창단 후 10여 년 동안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 유망주들과의 협연, 약 80여 곡의 합주 작품, 비발디, 하이든, 베르디, 차이콥스키, 쥬페 등의 수많은 정통 클래식 음악부터 레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등의 뮤지컬 음악, 한국 환상곡, 아리랑 변주곡 등 장르를 초월하는 광범위한 오케스트라 음악을 지향하는 연주 기록을 남겨왔다.

 

“구성원 대부분이 트럼펫이라는 악기만으로 오케스트라 음악을 표방하기에 많은 한계와 어려움이 있지만 다양한 시도로 항상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코리안 트럼펫터 앙상블만의 특별한 사운드를 선사해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NO.0 김강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