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picture는 어떤 꿈을 꾸고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Bigpicture입니다!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첫인사드립니다.
저희 Bigpicture는 성장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현재, 그리고 미래의 주니어 디자이너를 위한 비영리 커뮤니티입니다. 오늘은 갓 태어난 저희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Bigpicture라는 단어는 더글라스 케네디라는 저자의 소설책 제목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책에 따르면, Bigpicture의 의미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 나무를 보는 게 아니라 숲을 본다.
두 번째, 어떤 것에 대한 중요한 사실들을 볼 줄 안다.
세 번째, 앞을 내다보는 선견지명이 있다.
흔히 우리는 앞 일을 미리 예측하고 어떠한 일을 했을 때, ‘큰 그림 그렸네’라고 합니다. 그만큼 일상 속에 녹아 있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의미를 담아, 저희 Bigpicture는 다음의 목표를 기반으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스킬만을 가진 디자이너가 아닌 확장된 롤을 가진 디자이너로 성장한다.
두 번째, 디자인 전반 그리고 종사하는 분야에 대한 트렌드를 파악한다.
세 번째, 이로써 앞으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이해하고 준비한다.
대학생, 취준생, 사회초년생..
'나는 앞으로 어떤 디자이너로 성장해야 할까?' '내가 잘 하고 있는 건가?'
누구에게나 첫 시작과 이를 준비하는 과정은 불안하고,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우연한 계기를 통해 Bigpicture를 함께 만들어나가기로 한 5명의 멤버들(멤버 구성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다음에 들려드릴게요)도 이와 같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분명 저희와 같은 고민을 하는 주니어 디자이너들이 많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Bigpicture라는 "주니어들의 니즈, 고충, 고민을 함께 해결해나가는 장"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디자인을 전공 중인 학생들,
디자인을 업으로 삼으려는 취준생들,
이제 사회에 첫걸음을 내디딘 주니어들까지
첫 시작을 준비하고 있거나, 이제 막 발을 내디딘 모든 디자이너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고, 공감하는 장을 만들어 나가려 합니다. 저희 또한 부족한 점이 많지만, 함께 배워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Bigpicture는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서 아래의 콘텐츠들을 하나하나 진행해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계획이 완료된 콘텐츠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터디톡] 갈길이 먼데 잠이 오니 / #차근차근 #디자인스터디 #같이배워요
#Session1 Material Design 2.0 번역 및 사례
#Session2 Human Interface Guideline 번역 및 사례
#Session3 UX Case Study
[취준톡] 취직은 했니, 헤매고 있니 / #디자인취준 #주니어디자이너 #좌충우돌 #같이극복해요
#Episode1 자소서
#Episode2 포트폴리오
#Episode3 인적성/면접
[이슈톡] 요거, 들어는 봤니 / #디자인트렌드 #디자인이슈 #디자인뉴스 #3줄요약
#Talk1 디자인 관련 기사
#Talk2 디자인 인사이트
* 위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책, 전시 등의 리뷰와 세미나 및 워크숍, 에세이, Q&A 등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좋은 의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적극 반영하여 콘텐츠에 녹여내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https://goo.gl/forms/hfSozfcTUBvewMeU2
여기까지 Bigpicture의 소개글이었습니다. 부족하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조만간 새로운 글로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 주세요 :-)
Brunch | https://www.brunch.co.kr/@bigpic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bigpic.design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bigpic.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