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laire Aug 07. 2022

상담을 열심히 하는 이유

1:1 온라인 커리어 상담 커피챗 후기

*실제 커피챗 상담 중 일부 대화입니다. 


Q. 본업도 바쁘실텐데 커피챗을 열심히 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A. 저와 같은 고민을 했던 분들의 마음을 알다보니, 그 문제를 해결해주는데 큰 보람과 행복을 느껴요.


저는 이른 나이에 취업을 했어요. 운좋게 대학 졸업 직전에 제가 원하는 회사를 취업하게되었어요.

신입 때 겪는 많은 고충들이 있잖아요. 커리어, 업무능력, 인간관계 등.

문제와 고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해결하고 싶은데 친구들은 대부분 학생이라 주변에 말 할 사람이 없는거예요. 많이 외롭고 힘들었어요. 주변 선배들을 찾아가기도 하고 혼자 고민도 많이 했어요.

그 결과 저만의 노하우가 생기고 생각의 깊이가 점점 깊어지고 단단해졌어요.


커피챗을 하면 대부분 "진심으로 도움이 되었다.", "문제를 해결했다.", "덕분에 원하던 회사에 합격했다." 후기를 남겨주세요. 그 말을 들을 때 마다 살아있음을 느끼고 너무 감사해요.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