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키 Oct 23. 2018

세상에서 가장 재밌는 이야기

시작


 세상에서 가장 재밌는 이야기는 아마 자신의 이야기지 싶다. 사람들은 모두 자기를 궁금해한다. 저 사람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나는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할까? 왜 내가 그렇게 행동했을까? 내 미래는 어떨까?...

나도 내가 궁금하다. 각종 심리테스트로 나를 정의해 보려해도 도무지 속이 시원하지가 않다.


 나를 이해하기위해 인간을 공부했고 인간이해의 삶은 앞으로도 내 업으로써 계속 될 것이다. 그런 길을 택했으니. 덕분에 사는게 재밌어졌다. 슬프고 아파도 인간이해일 것이니까.

그리고 나는 이 과정을 공유해보고싶다. 브런치를 통해 '자아', '인간이해', '성장'과 같은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함께 성숙해지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