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pr 22. 2024

순천시,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사업’ 신규대상자 모

중위소득 120%이하 근로·사업 청년 대상, 3년 만기 시 720만원과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2024년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사업’ 신규 대상자를 4월 22일부터 5월 3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사업은 청년이 월 10만원을 적립하면 시에서 같은 금액을 36개월 동안 매칭 적립해 총 720만원과 이자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청년들은 만기 시 본인 적립액의 2배와 이자를 돌려받아 구직·창업·결혼자금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순천시 거주 18세부터 45세까지의 청년으로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자이다.

또한 공고일 기준 최근 6개월 동안 3개월이상 노동 경력이 있는 근로자이거나 6개월 전에 개업하고 3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사업자여야 한다.

다만, 국가 및 지자체 자산형성 지원사업 수혜자,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군복무자 등은 제외된다.

올해 모집인원은 265명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자격을 모두 충족한 신청자 중 중위소득 대비 가구소득인정액 비율이 낮은 순으로 선정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 결과는 자격 검토를 거쳐 7월 중 순천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선정된 청년들은 올해 7월부터 36개월간 지원을 받는다.  

Tag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3446

안병호 기자

작가의 이전글 순천농협,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업무협약 체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