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언론인으로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지역사랑 몸소 실천
[순천/전라도뉴스] 지속적인 기부활동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지역 중견 언론인 뉴스깜 이기장 대표가 재)순천시 인재육성장학회에 후원금을 전달하면서 지역사회에 따스한 온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지난 30일 순천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한 송경식 후원회장외 후견인 6인 등 순천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후원인 자격으로 참석하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경기가 매우 안 좋은 시점에서 인재 육성 장학회에 후원을 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우리 청년사업가들도 후원 행사에 동참해 줘서 더욱 감사 드리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렇게 후원인이 많은 것은 우리 순천시 미래가 밝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노관규 시장은 끝으로 “앞으로도 더욱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라며 “이렇게 후원을 많이들 해주시니까. 이제는 인재 육성장학회에서는 좋은 인재, 좋은 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서 더욱 좋은 사회를 만들자”라고 강조했다.
‘기부천사’로 알려진 이기장 뉴스깜 대표는 “일백만 원을 후원하고 미력하나 좋은 분들과 순천시 인재육성장학회에 후원금을 전달하게 돼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기장 대표는 상주 상무 프로축구단 부단장, 전라남도축구협회 이사, 순천시 체육회 이사, 순천교도소 교정협의회 사무국장, 순천시 의회 의정비 심의위원장, 민주평통 자문위원,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대사를 역임하고 20년 동안 보성군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전라남도체육회 국제 스포츠 문화 교류위원, 전남도의회 의정 자문위원, 순천농협 홍보대사, 순천만 누룽지 홍보대사, 일월사 홍보대사, 레전드 코리아 홍보대사, 순천 컨트리클럽 홍보대사, 순천시의회 의원 등 공무 국외 출장 심사위원회 부위원장,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홍보위원장, 전라남도 소상공인연합회 홍보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기원 기탁금 전달, 2023·2024년 보성군 ‘고향 사랑 기부금’을 전달하고, 2022년 전남 장애인체육대회에서 경품으로 받은 오브제 냉장고(500만 원 상당) 에 제세공과금 더해 기부해 큰 감동을 주기도 했다.
Tag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963
안병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