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이력 및 포트폴리오 *호기심이 늘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좋은 경험을 많이 하고자 합니다.
(전) '크리에이티브멋' 전략기획 팀 Head
(전) Digital Agency 'The CreamUnion' 본부장
(전) Digital Agency 'The CreamUnion' Communication HQ Leader
(전) 패션기업 The Basichouse(現 TBH Global) Marketing Team Leader
(전) Advertising Agency 'Poreka' Social Comm Team Leader
(전) Digital Agency 'Postvisual' Social Communication Team Leader
(전) 패션기업 The Basichouse(現 TBH Global) Retail/Sales Consultant&Manager
'스투시'라는 닉네임으로 영감과 인사이트를 주는 재미있는 마케팅,광고 트렌드 이슈를 다양한 채널에서 나누고 있습니다.
instagram.com/stussygo
instagram.com/marketingfactory_
https://blog.naver.com/stussyblog
Facebook.com/Marketingfactory2
*기업 특강/임직원 교육
1.카카오 모빌리티 임직원 대상 특강(2024.05)
https://bit.ly/3V36tvF
2.삼양식품그룹(삼양라운드스퀘어) 브랜드 마케터(담당자) 대상
브랜드 관리 심화과정 교육(2024.06~09/4회차)
https://bit.ly/4ehwhwZ
3.삼양식품그룹(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식품그룹 기획자,마케터 대상 특강
https://bit.ly/3E6kHX
4.코카콜라 코리아 임직원 대상 특강
https://bit.ly/4cZAMLw
5.동양생명보험 마케터 대상 특강
https://bit.ly/4g8VYRf
6.온라인 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마케터 대상 특강
https://bit.ly/4eKN0bd
7.아모레 퍼시픽 '아모스 프로페셔널' 특강
https://bit.ly/3EzxEcM
*기타 강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6주년 기념 '스페셜 토크' 강연 (2023.06)
https://bit.ly/3RskSzH
*트레바리 북클럽 클럽장 <마케터의 탐색법>
시즌1.시즌2.시즌3,시즌4(진행 중)
https://trevar.in/OmJUOk
(시즌1,시즌2,시즌4 정원 17명 조기마감)
*매거진/매체 기고
1.폴인(2021)
마케터 스투시가 주목한 오늘의 마케팅(4개 시리즈)
https://bit.ly/3VVnTMz
2.제일기획 매거진
뭉쳐야 산다. 소비자 사로잡는 콜라보의 진화(2022)
3.스투시 X KBS 크랩 유튜브 시리즈 '스퍼마켓' (구성/출연)
(스투시가 퍼주는 재미있는 마케팅 이야기/총 4편(
https://bit.ly/3PMVVyy
4.인터비즈(네이버,동아일보 합작 비즈니스 플랫폼)
12만 명이 찾아보는 마케터, '스투시'의 레퍼런스 탐색 노하우(1편)
https://bit.ly/3ZucfIP
마케터 스투시의 독특한 레퍼런스 탐색법(2편)
https://bit.ly/3ZucfIP
5.디지털 마케팅 매거진 '월간 디지털 인사이트(Didital Insight)'
다수 기고
*인터뷰
1.네이버 LIfelog .Blog 블로그 피플(17번째) 선정
https://campaign.naver.com/blogpeople/?17
2.자신의 관점을 쌓아 브랜드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 (비마이비)
https://bit.ly/3tuUInT
3.19년차 에이전시를 이끌어가는 본부장의 성장과 도전(디지털인사이트)
https://bit.ly/4aizevj
4.일 잘하는 마케터의 브랜드&레퍼런스 탐색법 (채널예스 매거진)
https://bit.ly/3Uvrssa
5.나만의 관점으로 브랜드를 탐색하는 방법(원티드)
https://www.wanted.co.kr/events/article_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