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고운 Jan 25. 2023

이미지 시대의 1 등주 '스피치'에 투자해라  

나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또 하나의 시크릿

 이번엔 스피치다. 화장품, 옷으로 단장한 당신을 완성형으로 만들어 줄 비법은? 단언컨대 말하기!


생각해 보면 메이크업과 패션에 관한 날카롭고도 까다로운 책과 정보들, 이너뷰티를 만들어 줄 건강 푸드 이야기들은 넘쳐나는데 아쉽게도 우리 언어와 비언어에 관한 이야기가 빠져있는 경우가 많다. 다름 아닌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영역 안에서 말이다. 



'이건 그냥 화법책들과는 다른데?', '나 혼자만 보기엔 조금 아까운데?' 이런 말들이 듣고 싶어서 글을 쓰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그간 방송지망생과 아이돌 연예인, CEO 등 최고의 이미지가 필요한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너를 역임하며 그만큼 남다른 고민과 깊이로 뷰티와 스피치를 연관 지어 온 나의 기록을 남기고 싶어 져서다.


화장품이나 옷 보다도 적은 돈 혹은 무일푼으로 큰 레버리지를 얻을 수 있고 마진이 엄청나며 위험성은 제로, 이러한 조건으로 나의 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다면 스피치라는 투자에 대해 더 열심히 알아가보고 싶지 않은가. 뷰티와 스피치에 관한 생각들이 가득 담기게 될 이 공간이 아무쪼록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