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수포토 Sep 20. 2020

01_발리, 신들의 쉼터에 가다

_002 첫 발자국은 쿠따

차디찬 바람


들뜬 성탄절 분위기

거리마다 흐르는 신나는 노래

익숙해야 할 것들을 제쳐두고

12월 24일 나는 바다 바람에 흥얼거리며

크리스마스 선물 대신 예쁜 노을을 즐겼다

Kuta Beach, Bali, Indonesia
첫 발자국은 쿠따

발리에 도착하고 첫 일정은 쿠따에서 보냈다.

솔직히 말하면 따로 일정 같은 것은 없고

우붓에 가기 전까지 기다리는 일이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숙소에 가만히 있으면

여기까지 온 시간이 아까우니

무작정 나갔...나가야...했는데...

인간적으로 너무 덥다...

살이 익을 거 같아...

아니 이미 익었는데 더 이상 익으면 안 될 것 같아서

제일 더운 낮 시간에는 숙소와 그 주변에 있었다.

Sol House, Kuta, Bali

다행이었던 것은 숙소에 수영장이 있어서 그래도 물놀이는 할 수 있었다는 점

아쉬운 게 있다면 수영장 물이 따뜻하다는...

그래도 우리는 정말 재미있게 놀았다는 거

Sol House, Kuta, Bali


Kuta Beach, Bali, Indonesia
드디어 해변으로

햇빛이 좀 수그러든 뒤 나갈 채비를 했다.

앞에서 말한 거처럼 발리에 왔는데 바다 한 번 못 보는 것은 아쉬우니까


쿠따 해변의 하늘은

무더운 여름이 무색할 만큼 푸르렇고

그런 푸르름을 품은 바다 역시 시원함 속에 파도를 철썩 인다.

다만 저 멀리서 다가오는 먹구름만큼이나

불안해져 가는 내 마음은....

'아 노을...제발 노을...'을 되새기고 있다.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남반구로 여행을 떠나게 되면 계절이 뒤바뀐다.

뜨거움에 숨이 막혀야 할 8월은 겨울이 되고

쌀쌀함에 코끝이 버얼개져야할 12월은 여름이 된다.


지금껏 두 번의 12월을 남반구에서 보내왔다.

호주에서 한 번, 뉴질랜드에서 한 번.

그리고 이번 발리가 3번째.

만연한 겨울의 12월이 익숙해서 그런지

호주, 뉴질랜드, 그리고 발리에서 보내는

따뜻함 넘치는 12월은 어색함이 가득하지만

어색한 그 자리는 선물 같은 풍경으로 스르륵 잊혀졌다.

아름다운 풍경을 두 눈에 듬뿍 담으며 속으로는 이렇게 외친다.

 '나의 내일도, 모레도, 모든 여정이 제발 오늘만 같아라...'


마음속으로 열심히 외쳤던 나의 바람은

그렇게 바람으로 끝이 났고

14일의 여정 중 제대로 된 노을을 본 것은

첫날뿐이 었다는 슬픈 이야기...주륵...ㅠ




ⓒ. 진수포토(박진수, jinsu.foto). All rights reserved.

해당 브런치에 게시된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진수포토(박진수)에게 있으며

무단 사용 시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지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01_발리, 신들의 쉼터에 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