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다이어트 / 부추 닭가슴살 볶음
극단적인 식이요법을 동반한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당신은 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세요?
옆구리에 삐져 나온 군살이 싫어서? 둔해지는 몸이 싫어서? 건강상의 이유로 살을 빼지 않으면 안되어서?
다이어트는 의지와 열정으로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일이 그러하듯 지겹고 힘들어도 노력하고 꾸준히 할 때 성공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제발 가볍게 보지 마세요. 몇 번 식이요법하고, 달리기 몇 번하고 관둘거면 그냥 시작하지마세요. 내가 여태 먹어오던 음식을 다 포기하고 건강한 음식을 라이프스타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가짐이 있다면 그 때 시작하세요. 끊임없는 자기세뇌를 통해 나쁜 음식의 구렁텅이에서 자신을 구해내지 않는다면 결코 다이어트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살 빼고나면 참아왔던 음식 다 먹을거라는 생각도 버리세요. 몸은 날씬해졌는데 먹던대로 먹으면 다시 그 몸 됩니다. 다이어트를 결심 했다면 이제는 돌아갈 수 없는 길을 건너버린 것이예요.
배부른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한다고 극단적으로 양을 줄일 필요도 없고, 괴롭게 고구마만 먹으면서 버틸 필요도 없어요. 몸에 무리가 없는 선에서 충분한 영양공급을 동반하고, 운동과 함께 서서히 빼가면 군살은 어렵지 않게 저절로 빠집니다.
여기서 충분한 영양공급이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채소가 매끼니 골고루 일정한 비율로 들어가는 것을 말하죠. 떡볶이 먹고, 그 국물에 순대 찍어먹고, 어묵으로 마무리하는 이런 사고는 버리셔야 합니다. 도대체가 영양소의 균형이 맞지를 않아요. 떡도 탄수, 고추장도 탄수, 달달한 설탕도 탄수, 순대 당면도 탄수, 어묵도 밀가루 들어가니 탄수의 비중이 높죠. 내가 먹는 음식이 어떤 영양으로 구성되어있는지 항상 생각하세요!
배부른 다이어트의 핵심은 영양소를 골고루 포함하고, 채소가 들어간 식단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이것만 먹고 어떻게 살아?'라고 하겠지요! 당신은 밥 한공기 가득에 달달한 고기반찬을 먹든 습관이 있을테니까요! 다이어트를 위한 습관은 길어도 3주면 잡힙니다. 3주 동안 입맛을 바꾸면 극단적인 닭가슴살과 고구마만 먹는 초절식 하지 않고 배부르게 먹으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다는 사실!
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단이 힘들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
그리고 채소는 정말정말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니 꼭 많이 드세요! 우리 몸에는 코끼리처럼 식이섬유를 분해하는 효소가 없기때문에 많이 드셔도 됩니다. 단, 열매채소는 당 함량이 잎채소 보다는 높으니 지나치게 많이 드시지는 마세요.
포만감 최고! 영양도 최고!
<부추 닭가슴살 볶음>
재료 준비
-닭가슴살 1개(100g), 부추 반줌, 양파 반줌, 당근 대파 조금씩, 올리브유 1/2큰술, 참기름 4방울, 후추
만드는 방법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대파를 살짝 볶아 향을 낸다
-중약 불에서 채썬 당근과 닭가슴살을 넣고 볶아준다. 당근이 살짝 숨이 죽는다 싶으면 볶기 종료
-불을 끄고 부추와 양파, 참기름, 후추를 넣고 잔열로 마무리해준다.
TIP
-부추는 금방 숨이 죽기 때문에 불을 끄고 넣어 잔열로 볶다가 숨이 죽기 직전에 꺼내주는 것이 포인트!!
-사이드로 곁들일 통마늘은 대파 볶을 때 살짝 같이 볶아주고 꺼내준다.
사이드메뉴
구운계란2개(노른자는1개), 방울토마토, 고구마100g, 파프리카, 구운마늘5톨
탄단지채 공식 확인
탄수화물-고구마
단백질-닭가슴살, 계란
지방-올리브유, 계란, 참기름
채소-부추, 양파, 당근,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마늘
부추를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이 궁금하다면?
https://brunch.co.kr/@minimal-comma/23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방법 #부추요리 #미니멀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