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별연두 Feb 22. 2023

원하는 것이 있다면 끝까지 버텨라

인내심을 가져라


무엇보다도 인내심이 부족하면 어려움들이 생긴다. 인생에는 질병, 장애, 관계 갈등, 직업적 위기, 육아 문제 등 더 복잡한 문제들이 있고 우리는 이런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사랑과 지혜를 키우기 위해 인내심을 연습해야 하기 때문이다. 인내심이 없으면 삶이 던져주는 가르침으로부터 진정으로 배울 수 없다. 성숙할 수가 없다.

짜증 내는 아기 단계에 머무르며, 만족감을 순간 이상으로 길게 연장하지 못하고 정말 원하는 것을 향해 헌신적으로 노력할 수 없다. 단순히 더 빠른 삶이 아니라 더 넓고 깊은 삶을 살고 싶다면 나 자신, 다른 사람들, 인생의 여러 크고 작은 상황에 대해 인내심을 연습해야 한다.


- 메리제인라이언, 원하는 것이 있다면 끝까지 버텨라 中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지금과 같은 시대에는

무엇보다 빠른 판단력, 결단력 등을 중시하게된다.

그러나 우리의 성장, 특히 더 넓고 깊은 삶을 위한 성장엔

반드시 ‘인내심’이란 덕목이 필요한 것 같다.


나의 캘리그라피 성장도...

나의 건강개선(몸무게 포함)도... ㅎㅎ





<*연두 클래스 소개>

경험수집잡화점 입문반/ 성장반

분당 AK 문화센터 화요일 오전 10시

고양 스타필드 클래스콕 월요일 오전 11시

1:1 수업 혹은 단체수업은 DM (카톡아이디 : ktsrnrsr)으로 ^^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은 나의 몫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