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마르스 Jun 19. 2024

가장 넓은 길 - 양광모

[너에게 들려주는 시. 128]

https://youtu.be/CXu12NtWdzU?si=SS28zzSfZepQrrwb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생 필적확인 문구인 '가장 넓은 길은 언제나 내 마음속에'.


언젠가부터 수능이 지나면 필적 확인 문구가 궁금해서 찾아보고 있다.

아마도 나 때 저런 게 있었다면 저거 쓰다 울컥해서 시험 못 볼 것 같다 ㅋㅋㅋㅋ

겨울에 쓰려고 했는데 어느덧 여름이 되었네.


볼 때마다 가슴이 뜨거워지며 동시에 따뜻해지는, 

하얗게 눈이 쌓인 새벽 문득 생각나는,

'가장 넓은 길은 언제나 내 마음속에'



가장 넓은 길 - 양광모


살다 보면

길이 보이지 않을 때가 있다

원망하지 말고 기다려라

눈에 덮였다고

길이 없어진 것이 아니요

어둠에 묻혔다고

길이 사라진 것도 아니다

묵묵히 빗자루를 들고

눈을 치우다 보면

새벽과 함께

길이 나타날 것이다

가장 넓은 길은

언제나 내 마음속에 있다


#가장넓은길 #양광모 #가장넓은길은언제나내마음속에 #너에게들려주는시 #poetrytoyou #시 #시낭독 #시낭송 #낭독일기 #시필사 #손글씨 #닙펜 #딥펜 #펜글씨 #마이마르스 #mymars #나의화성 


매거진의 이전글 미안하다 - 정호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