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입문자를 위한 투시 원근법의 기본 개념부터 1점, 2점, 3점 투시까지, 투시 원근법의 기본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투시 원근법은 3차원 세계를 2차원 평면에 표현하는 핵심적인 방법입니다. 이 기법을 통해 평면에서도 깊이와 공간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투시 원근법은 1점, 2점, 3점 투시라는 세 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1점 투시 원근법은 모든 선이 한 지점, 즉 '소실점'으로 모이는 가장 단순한 형태입니다. 긴 도로나 복도를 그릴 때 이 방식을 사용하면, 도로의 양쪽 선이 멀리 있는 한 점에서 만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는 직선적인 공간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2점 투시 원근법은 두 개의 소실점을 활용합니다. 복잡한 건물이나 구조물을 그릴 때 유용한 이 방식은, 예를 들어 건물의 한 면이 왼쪽 소실점으로, 다른 면이 오른쪽 소실점으로 향하도록 합니다. 이로 인해 더욱 다이내믹하고 현실적인 3차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점 투시 원근법은 가장 복잡하면서도 현실적인 깊이감을 제공합니다. 세 번째 소실점이 추가되며, 주로 하늘 또는 땅에 위치합니다. 이 방법은 높은 건물을 아래에서 올려다보거나,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장면을 그릴 때 효과적입니다.
투시 원근법에서는 소실점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소실점은 그림의 초점이 되며, 모든 선들이 이 점을 향해 모입니다. 소실점의 위치와 선들의 각도를 조절하여, 보는 이에게 깊이와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디자인 입문자는 이러한 원근법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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