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인싸들에게 뜨고 있는 "Instagram Pier"
홍콩에도 어느덧 겨울향기가 나려고 한다.
비도 요새 자주 내리고 항상 구름이 끼어 있는 날씨..
이러다 문뜩 바다가 보고 싶어 찾아가 본 '인스타그램 피어'
홍콩섬 서쪽에 위치한 인스타그램 피어는 구글맵에서 정확한 명칭으로 Western District PCWA라고 나온다.
이곳은 컨테이너 부두이지만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으나 인스타그램 피어로 불리기 시작하며 사람들의 사진 스팟 명소로 알려지게 되었다.
주소 : Western District PCWA
구글맵에 정확한 주소는 표기되지 않아, Instagram pier 또는 해당 명칭으로 검색해야 한다.
또한 구글맵 길찾기를 통해 찾아갈 경우에 HKU역에서 돌아가는 길을 알려주므로, 반드시 무시하고 HKU역 B2번 출구로 나와서 찾아가는 게 빠르다.
내가 방문한 이 날은 역시나 날이 좋지는 못했기 때문에 상당히 사진이 을씨년스러워 보인다.
거기다가 컨테이너 부두.. 하지만 이곳은 요새 핫한 명소가 맞다.. 도착하면 해가 뜰 줄 알았는데..
아래 인스타그램 링크를 확인하면 알 수 있을 것이다.
#instagrampier 더 많은 인스타그램 사진을 참고!
상당히 이른 아침 시간에 방문하였고 날이 좋지 않았지만
사진을 찍으러 온 관광객들, 부두를 거니는 커플들, 강아지를 산책시키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 컨테이너 구조물이 굉장히 이색적인 배경이 되어준다.
날씨 탓에 많은 사람들은 없었지만 날이 좋은 날에는 줄을 서서 찍어야 할지도 모른다.
참고로 일몰이 지는 시간 때가 가장 사진이 아름답게 나오는 시간대이니 이때 맞춰 가서 사진을 찍는 게 가장 좋다.
그리고 바로 이 마지막에 위치한 가로등과 구조물.
이 곳 역시 인스타그램 피어에 방문한다면 다들 한번씩 기대거나 올라가서 사진을 찍는 곳이다.
물론 나는 이곳에 단순히 바다를 보러 혼자 왔기 때문에 찍을 수 없었지만..
언젠가 날이 좋은 날 이곳에 돌아와 인증샷을 찍어보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