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간 수집가 Jun 30. 2024

나의 상상이 나의 현실을 창조한다

<내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 네빌 고다드 지음




인생이란 낭만적인 모험입니다. 복잡한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상상하며 창조적으로 살아가는 것은 욕망을 억제하고 죽이는 것보다 훨씬 고귀한 일입니다. 우리가 바라는 모든 것들은 상상을 통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모습이 이미 되었다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말하고, 어떻게 행동하겠습니까?


먼저 당신의 내면에서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십시오.
원인 외부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삶의 드라마는 인간의 상상력에서 비롯됩니다. 무언가 되고자 하는 행동의 원인은 인간의 상상력 안에서 발생하는 것이지 외부에 있지 않습니다.


저는 상상 속 장면은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어떤 장면을 선택하든 그 장면이 자연스러워야 하며 모든 느낌을 동원에서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목표한 결과를 이룰 수 있을까 그 방법을 찾으려 애쓰지 말고 소망이 이루어진 느낌 안에서 살아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내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 네빌 고다드 지음





나의 삶은 나의 상상력에서 비롯된다.

내 행동의 원인은 나의 상상력 안에서 발생한다.

그러므로 나는 좋은 것, 최상의 것, 행복한 것, 내가 원하는 것만을 상상할 것이다.

나의 상상이 나의 현실을 만든다.

나는 최고의 것만을 나에게 주기로 했다.

나는 최고의 인생을 나에게 선물하기로 했다.

나는 내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최고의 나로 존재한다. 

지금의 나는 과거의 나의 상상이 빚어낸 결과물이다.

미래의 나는 지금의 나의 상상이 빚어낸 결과물이다.

그러므로 지금 이 순간 나는 나에게 일어나는 최고의 일만을 상상한다.

그리고 그것이 이미 이루어졌다는 상상 안에 존재한다.

모든 것이 이미 실현되었다.

나는 감사하고 기쁜 마음으로 지금 이 순간 존재한다.

기쁨과 행복이 흘러넘친다.


상상 속 장면은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그 누구도 나의 인생을 창조할 수 없다.

오직 나의 상상만이 나의 현실을 창조할 수 있다.

나의 현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것은 나의 상상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나에게 가장 최고의 것만을 주고, 최고의 인생을 사는 최고의 나를 상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스스로를 하찮게 상상하고 비루한 생각에 나의 권리를 넘겨주었기 떄문이다.

나의 권리란 나의 상상으로 최고의 삶을 창조할 수 있는 권리다.


모든 느낌을 동원해서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에 집중해야 한다.

그것이 이루어졌다면 내가 보게 될 장면, 듣게 될 소리, 느껴지는 촉감이나 맛, 나의 말과 행동을 생생하게 상상하고 느낀다.

무엇이 보이는가.

무엇이 들리는가.

무엇이 느껴지는가.

어떤 말과 행동을 할 것인가.

내가 지금 이 순간 소망이 이루어진 현실 속에 있다고 느끼고 생생하게 상상한다.

'어떻게 하면 목표한 결과를 이룰 수 있을까 방법을 고민하지 않는다.

소망이 이루어진 느낌 안에서 살면 된다.

소망이 이미 이루어졌고, 나는 무한한 기쁨과 사랑을 느낀다.

이미 그것들은 실현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행동하지 않는 독서는 변화를 만들어내지 못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