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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근근 Jan 18. 2024

말장난이 선물하는 1초

가장 빠르게 소비되지만 강력한 콘텐츠

콘텐츠 마케터는 인스타그램을 핸드폰에서 지울 수 없다. 하루에도 수백 가지 콘텐츠를 넘겨보며 캡처하고 저장하고 수 없이 반복한다. 어쩌면 지루할 수 있는 콘텐츠 소비에도 1초 동안 "피식하게" 만드는 콘텐츠가 존재한다.


출처: @이야기모바일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피식하는 콘텐츠는 "말장난"이 중요한 포인트다. 공감, 재미, 공유 등 콘텐츠로 갖춰야 할 모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회사동료와 이야기할 때, 집에 돌아가는 지하철에서, 친구들과 카톡 할 때, 잠들기 전 핸드폰으로 볼 때 일상에서 공감되는 웃음을 전달하는 강력한 콘텐츠다.


2년 전 미션으로 제작한 인스타그램 콘텐츠


하지만, 말장난이 포함된 콘텐츠는 만들기 어렵다.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제작자가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마케터가 되기 2년 전 부트캠프를 통해 제작한 콘텐츠도 취준생이 회사에 취업 후 퇴근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제작을 했지만 임팩트가 부족하다는 조원 의견으로 “아주 아쉽게” 채택이 되지 못했다.


출처: ENA 헤미리예체파


결국에 선택받는 콘텐츠를 살펴보면 소비자가 관심 있는 포인트를 재미있게 살린 글이다. 나는 그중에서 약간의 말장난이 포함된 글과 이미지, 영상을 소비하는 시간을 좋아한다. 마케터로 콘텐츠를 만들 때 혼자 킥킥거리면서 1초 동안 웃을 수 있기 때문이다. (콘텐츠 제작하면서 안 웃어 본 사람 있으면 나와봐요.)




마무리하며


말장난이 포함된 콘텐츠는 소비하는데 1초밖에 걸리지 않지만 1조 가치를 지닌 콘텐츠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물론 내 콘텐츠가 1조를 만들어내면 더 좋겠다는 마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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