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쩌다보니 마케터 Jan 30. 2024

블로그로 월 500 버는 방법_키워드 세분화

키워드를 더 쪼개서 맛집을 찾아보자!

1. INTRO

안녕 형 누나들 오랜만에 또 왔지.. 맞어 게을러 난..... 그래도 나 만의 일기장처럼 이렇게 쓰고 있는데 오늘은 글을 쓸때 키워드를 어떻게 세분화 하는지에 대해서 써보려고해! 예를들어 홍대 맛집! 이런 키워드는 듣기만 해도 어마무시하게 많은 이들이 쓸거 같잖아? 그렇기에 차곡 차곡 쌓아가며 또 방문자 유입도 느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끔 어떻게 하면 키워드를 세분화 하면서 쉽게 상위노출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요!


2. 키워드 정하기

자 형들 누나들 지금 보면 SPA 패션 브랜드 + 세일기간이란 합쳐봤어 그러니까 총 조회수와 문서수가 나오는데 이 전에도 이야기 한적이 있쯰? 안봤으면 한번 보고 오는 것도 좋을거 같아(블로그로 월 500 버는 방법_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보면 조회수 - 문서수를 비교했을때 조회수보다 문서수가 많잖아! 그러면 뭐다? 그 만큼 경쟁자가 많다는거지. 이 뜻은 곧 나의 경쟁자들로 인하여 상위노출이 쉽지 아니하다! 이런 뜻을 가지게 되는거거든 그렇다면 여기서 오토케 오토케 해야하는가?


3. 키워드 세분화 하기

자 이번에 유니클로로 한번 더 파보았는데! 유니클로 세일기간 -> 2024를 붙여봤어! 그랬더니 총 조회수는 떨어지긴 했는데 문서수는 더욱 더 퐈악! 떨어지게 되는걸 볼 수 있지? 어떻게 보면 더욱 더 검색자 니즈에 맞게끔 키워드를 좁혀 나가게 되는거야.

자라도 마찬가지야~ 보면 2024 하나 붙이니까 총조회수는 1/10이 되었지만 문서수는 1/100이 되는 것을 보면서 동시에 경쟁자가 화악 좁혀지는걸 볼 수 있지! 생각보다 키워드 찾는거 쉽지?


4. OUTRO

내 블로그 체급이 높아지면 다른 강한 블로그와 영혼의 맞다이를 통해 상위 노출 할 수 있어! 예를들어 홍대 맛집 상위노출되면 아주 노다지인거지.. 엄청나게 연락들 오게 될거니까 말이야. 하지만 그 전에 차곡 차곡 내 블로그의 체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너무 큰 것부터가 아닌 차곡 차곡 단계 단계 맛을 봐가며 가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

작가의 이전글 부업으로 돈벌기가 쉬울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