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터뷰 전문지 Apr 29. 2019

클라맥의 '귀욤뽀쨕' 송다원 씨를 만나다


국내 최초 청소년 인터뷰 전문지와 인터뷰 고맙습니다. 기존에는 청소년만을 전문으로 인터뷰하는 언론은 없었으나, 이번에 청소년 인터뷰 전문지가 탄생하게 되었는데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우선적으로 저희에게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청소년을 상대로 인터뷰하는 게 생소하고 신기하네요ㅎㅎ.

앞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인터뷰를 하여 다른 분들에게 위로 혹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인터뷰를 이어 나가겠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구 분장팀 클라맥 (clamac) 으로 활동 중인 송다원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클라맥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계시나요?

저희는 '다 할 수 있고 없고' 가 같거나 달라서 서로 보완을 해주고 서로서로 해주기 때문에 딱히 역할이란 게 없어요! 굳이 꼭 고르자면 메이크업이랑 헤어 ..? 황혜빈 씨도 할 수 있는 거지만요 ㅎㅎㅎ

지금까지 이뤄낸 성과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미용을 하면서 메이크업 국가 자격증 각종 메이크업 대회에서 금상, 은상을 득하고 했던 게 성과라고 하면 성과일까요...ㅎㅎ

클라맥은 신규 팀원을 모집하고 있는지, 있다면 어디로 지원하면 되는지?

아직은 신규 팀원을 모집할 생각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점차 활동을 하게 되고 먼 미래에 저희가 바빠지면 그때 저희 분장팀 클라맥(clamac) 페이지에 팀원 모집 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미용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어머니가 처음에 '미용 어떻니' 식으로 물어오셨고, 저도 미용 쪽으로 많은 관심이 있어서 시작하게 된 거 같아요! 지금은 진로를 미용 쪽으로 가게 되었답니다.

클라맥을 혜빈 씨와 함께 설립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팀을 꾸려 활동하게 된 배경이라고나 할까요 …

보통 이런 팀들은 성인들로 꾸려진 팀이 많은데, 미용을 전공으로 하는 학생인 저희가 만들어보면 어떨까 해서 만들었습니다! 저희 팀 이름도 정말 즉흥이에요 ㅎㅎ

페이스북 페이지에 따르면, 메이크업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고, 더 나아가 분장 업스타일 헤어 등 수많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자격증을 취득(예정 포함) 하시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분장 업스타일 헤어 등 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여 더 많은 미래를 그리고 더 다양한 일들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자격증을 딸려고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꿈꾸는 미래가 있다면?

기본적으로 메이크업아티스트? 메이크업을 중점으로 메이크업숍을 열어 헤어와 동반해 가게를 여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팀원인 혜빈 님에게 평소에 못했던 말씀이나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어어,,, 힘내자 자기야

다원님과 혜빈 님처럼 메이크업 등을 목표로 준비 중인 후배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많은 호기심으로 미용을 배우는데 미용이 생각보다 너무 심오한 영역이고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여 시작하기 좋은 분야면서도 포기하기도 쉬운 영역이에요. 


그러니 시작을 하고 싶으면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생각하고 생각해서 해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많은 미용인 화이팅ㅠㅠ‼️

인터뷰에 언급되지 않았지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저희가 아직 학생이라고 실력이 안 좋은 건 아니에요! 아직 배우는 입장이지만 선생님들에게도 인정을 조금씩 받으면서 실력을 늘리려고 더더욱 노력 중입니다! 


그리고 저희가 가장 많이 활동하는 곳은 이월드입니다. 많은 분들이 저희를 알아봐 주시고 많이 찾아주셨으면 좋겠어요. ❤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네, 이렇게 인터뷰를 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기사 사진 제공 = 송다원 씨]

<저작권자 © 인터뷰 전문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교수직이 목표인 클라맥 '섹시뽀짝' 황혜빈 씨를 만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