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테씨 Jan 30. 2024

가장 중요한 순간은 바로 지.금

Headspace와 달리기_1

운동 8일 차.

2021.7.14


오늘은 아침운동을 못 할뻔했다. 알람 듣고 잠깐 눈을 떴다가 10분만 더 자려고 눈을 감았다. 그런데 눈을 뜨니 어느새 30분이 훅 지나가 있었다. 허둥지둥 옷을 입고 달려 나갔다. 내일은 알람 듣고 바로 일어나야지. 


나의 늦은 기상과 정신없는 아침과 달리 날씨는 시원했다. 여름이라 햇빛은 뜨겁지만 다행히 어제보다 바람이 솔솔 시원한 날씨가 나를 맞이했다. 공원에 목줄을 매지 않은 강아지가 두 마리나 있어서 무서움과 긴장감 속에 달리기를 시작했다.


오늘 달리기를 하며 들을 나이키 런 가이드를 선택하려고 어플을 켰다. 가이드 리스트 중 가장 눈에 띈 가이드는  Worst Advice Ever Run (달리기에 대한 최악의 조언). 시간은 30분짜리라 딱 좋은데 worst라니, 별로 듣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다. 좀 넘겨보니 New Morning Run With Headspace라는 30분짜리 가이드가 보였다. Headspace는 책 제목이었고 저자 Andy라는 사람과 함께 하는 토크 쇼 같은 내용의 가이드였다. 그동안 달리기 코치 한 명이 조언을 해주고, 달리기를 이끌어주는 형태의 런 가이드만 들었었는데, 새로운 방식의 가이드가 흥미로웠다. 


작가 Andy는 영국 사람으로 전형적인 영국 억양으로 영어를 말하는 사람이었다. 미국영어와 영국영어발음의 확연한 차이를 느끼며 영국영어도 아직 내 귀에 들림에 대한 안도감을 느꼈다. 12살에 호주에 처음 갔을 때 영국발음도 아니고 미국 발음도 아닌 그 중간 어디쯤의 호주 억양에 어찌나 혼란을 느꼈었는지... 아직 다양한 억양의 영어를 알아들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대략 현재가 얼마나 중요한 지, 현재를 즐겨라! 과거와 미래를 생각하되 지금에 충실해라 정도의 내용이었지만, 작가가 하는 말이라서 그런지 멋진 표현들 계속 나왔다. 문장마다 받아 적고 싶었지만 달리기를 멈출 수는 없었다. 내일 달리기를 하며 한 번 더 들을 예정이다. 


We can be inspired IN THIS MOMENT by the past 

우리는 과거에 의해 지. 금 영감을 받을 수 있고,

and we can be inspired IN THIS MOMENT by the future.

미래에 의해 지. 금 영감을 받을 수 있다. 


바람이 솔솔 부는 날씨 덕분일까, 시적인 표현의 감성적인 가이드 덕분일까, 쉬지 않고 공원 5바퀴 달리기 성공했다. 달리기를 시작한 후로 신기록이다. 잔뜩 설레는 마음으로 지난 기록들을 보니 예전에 연속 4바퀴 달렸을 때보다 평균 속도가 낮았다. 내일은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연속 5바퀴 달리기 도전! 오늘과 같은 가이드로, 같은 패턴 달려서 거리 더 많이 나오게 하는 것이 내일의 목표!


처음 달리기를 시작할 때는 30분 멈추지 않고 달리기가 목표였고, 시간 채우기에 급급했는데, 속도와 거리를 생각하며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다니, 
운동 8일 차 겨우 일주일 운동한 달린이 주제에 나 쫌 기특하다며 혼자 웃어보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강해질 수 없다면, 강한 척 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