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ang Mar 09. 2020

2월 마케팅 클리핑

광고/마케팅


29CM-삼성화재 ‘어쨌든 모험여행’, 앤어워드 2관왕 수상

https://ditoday.com/29cm-%ec%82%bc%ec%84%b1%ed%99%94%ec%9e%ac-%ec%96%b4%ec%a8%8c%eb%93%a0-%eb%aa%a8%ed%97%98%ec%97%ac%ed%96%89-%ec%95%a4%ec%96%b4%ec%9b%8c%eb%93%9c-2%ea%b4%80%ec%99%95-%ec%88%98/


지코 ‘아무노래’ 챌린지는 왜 성공했을까?

https://ditoday.com/%ec%a7%80%ec%bd%94-%ec%95%84%eb%ac%b4%eb%85%b8%eb%9e%98-%ec%b1%8c%eb%a6%b0%ec%a7%80%eb%8a%94-%ec%99%9c-%ec%84%b1%ea%b3%b5%ed%96%88%ec%9d%84%ea%b9%8c/


동아제약 박카스 ‘학과피로’ 캠페인 제작기를 들어봤다

https://ditoday.com/%eb%82%98%eb%a7%8c%ec%9d%98-%ed%94%bc%eb%a1%9c%eb%a5%bc-%eb%aa%a8%eb%91%90%ec%99%80-%ec%9d%b4%ec%95%bc%ea%b8%b0%ed%95%b4%eb%b3%b4%ec%9e%90-%eb%8f%99%ec%95%84%ec%a0%9c%ec%95%bd-%eb%b0%95%ec%b9%b4/


Canal+ ‘Winning Delays’

https://ditoday.com/canal-winning-delays/


2020년, 맞춤형 ‘송곳 마케팅’으로 ‘고객 성공’을 주도하는 방법

https://ditoday.com/2020%eb%85%84-%eb%a7%9e%ec%b6%a4%ed%98%95-%ec%86%a1%ea%b3%b3-%eb%a7%88%ec%bc%80%ed%8c%85%ec%9c%bc%eb%a1%9c-%ea%b3%a0%ea%b0%9d-%ec%84%b1%ea%b3%b5%ec%9d%84/


2020년 슈퍼볼 광고, 시선 잡은 미국식 감성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145


내 몸에 맞춘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 온라인 플랫폼 구축

https://ditoday.com/%eb%82%b4-%eb%aa%b8%ec%97%90-%eb%a7%9e%ec%b6%98-%eb%af%b8%eb%84%a4%eb%9e%84%ec%9b%8c%ed%84%b0-%ec%98%a4%eb%a6%ac%ec%98%a8-%ec%a0%9c%ec%a3%bc%ec%9a%a9%ec%95%94%ec%88%98-%ec%98%a8%eb%9d%bc%ec%9d%b8/



IT/비즈니스


“좋은 브랜드, 좋은 광고주 되려면…”

https://www.venturesquare.net/801526


OO페이, 간편’결제’ 넘어 간편’보험’ 시대로

http://www.bloter.net/archives/369878


스타일쉐어, 라이브 커머스 ‘스쉐라이브’ 출시

https://platum.kr/archives/135780


카드사도 구독경제 속으로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141


스타벅스가 ‘데이터 비즈니스의 신’이 되기까지…

http://www.bloter.net/archives/370212


‘당신만을 위해 준비했어’…개인화 스타트업 주목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146


벤처스퀘어 2019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나왔다

https://www.venturesquare.net/802143


카카오가 증권업에 진출한 이유

https://byline.network/2020/02/10-93/


[디지털 트렌드 20202]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https://ditoday.com/%eb%94%94%ec%a7%80%ed%84%b8-%ed%8a%b8%eb%a0%8c%eb%93%9c-20202-2020%eb%85%84-%ec%9c%a0%ed%8a%9c%eb%b8%8c%ec%97%90%ec%84%9c%eb%8a%94-%eb%ac%b4%ec%8a%a8-%ec%9d%bc%ec%9d%b4-%ec%83%9d%ea%b8%b8%ea%b9%8c/


5년 영업이익률 추이로 본 카카오와 네이버

https://byline.network/2020/02/12-77/


요기요가 신사업 총괄로 이커머스 전문가를 영입한 이유

https://byline.network/2020/02/23-79/


오픈뱅킹 전면시행 두 달…은행vs핀테크 누가 웃을까?

https://byline.network/2020/02/1507/


네이버 vs 카카오 vs NHN 3사 3색 ‘테크핀’ 전략

http://www.bloter.net/archives/371444


타다, 무죄

https://byline.network/2020/02/19-93/


창투사 설립하는 스타트업…이유는?

https://www.venturesquare.net/801205


당근마켓은 중고거래앱이 아니다

https://byline.network/2020/02/26-89/



트렌드


[기생충] 화려한 10개월의 기록

http://www.gqkorea.co.kr/2020/02/11/기생충-화려한-10개월의-기록/


‘오스카 4관왕’ 기생충과 CJ의 역할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183


오디오의 반격이 시작된다

https://blog.cheil.com/magazine/42457


브랜드여, 숏하고 숏하라!

https://blog.cheil.com/magazine/42424


트로트 예능 열풍! 사람들이 트로트에 열광하는 이유는?

http://www.wkorea.com/2020/02/21/쨍하고-해뜰-날/

매거진의 이전글 1월 4주차 마케팅 클리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