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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hyang Aug 18. 2020

7월 마케팅 클리핑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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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말차, 또 당신입니까? 

MZ세대에게 필요한 다음 버전의 자산관리 UX 

DTL 시대 필요한 핵심 경쟁력 5가지 

인스타그램, 이용자 맞춤형 쇼핑 큐레이션 기능 ‘인스타그램 샵’ 선봬 

개인화 서비스가 대세, 음원차트부터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까지 

혼쭐 날래? 돈쭐 날래?: MZ 세대에게 돈쭐나는 브랜드의 조건 

네이버 커머스가 나아갈 방향(feat. 한성숙) 

‘아주 사소한 불편’을 해결해 ‘큰 트래픽’을 만들어낸 사이트 ① 

협업 마케팅의 성공 사례와 성공의 3 요소 

협업(Collaboration) 마케팅 완전 정복 가이드 

유튜브 마케팅·채널 키우기·광고,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까?: 글링크 미디어 정민지, 양희창 인터뷰 

코로나 시대 주목 받는 언택트 마케팅, 투썸플레이스 ‘101 Reasons of Summer’ 

마음을 움직이는 UI 텍스트 사례 

리멤버는 2억장의 명함을 어떻게 관리할까? 

요즘의 네이버를 이해하기 위한 키워드 ‘SME’ 

농기계도 자율주행을 한다 

[생활에 들어온 연구소 ①] 색채와 소재를 느껴보다 

브랜딩, 선택 받을 이유를 발굴하는 것 

식품업계, 스타일쉐어와 손잡다 

꼼수와 불법 사이…바이럴 마케팅 현주소 

[MAX Summit 2020]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를 말하다…웹스프레드&차이커뮤니케이션 

29CM의 달력은 무엇이 다를까? 

야나두, 목표달성을 돕는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 출시…‘소셜 러닝 커머스’로 수익 창출 본격화 

카카오 공동대표가 말하는 카카오스러운 태도 5 

[회계로 스타트업 읽기]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미래는? 

2020년 핀테크 흐름 살펴보기 

[프로덕트 마켓핏 찾기] 스타트업을 시작하기 전에 읽어야 할 리딩 리스트 

이니스프리, 미쳤다 미쳤어 

디지털 광고, ‘브랜드 안전성’에서 ‘브랜드 적합성’으로 

비영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기획, 운영결과와 평가까지 수록된 보고서 

보험도 이커머스처럼 쉽게 접하는 시대 온다 

고객을 이해하라. 조직도를 바꿔서라도 – 번개장터 

‘다같이 소리 질러!… 집에서’ 로그 On! 온택트 콘서트의 모든 것 

2020년 상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뷰 with 오드엠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기] EP0. 지난 30년간 나는 특별한 사람인 줄 착각하고 있었다 

세 자릿수 투자 유치한 패션 스타트업들 “기술과 콘텐츠로 무장” 

배달의민족의 로봇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나 

코로나19, 뉴노멀의 시작, 새로운 소비심리와 마케팅의 변화…대홍기획 강승혜 수석 

MZ세대 금융권 콘텐츠 마케팅 사례 

네이버 셀렉티브, ‘쇼핑라이브’로 리뉴얼…라이브 커머스 통해 SME 강화 

숏폼 콘텐츠, 마케팅PR과 어떻게 접목? 

코로나19가 바꾼 소비 트렌드, 유통업계의 위기와 기회 

가까운 미래, 커머스는 어떻게 달라질까 

[IT 트렌드 바로읽기] Cloud 소비인가? 공유경제인가? 

코로나 불황도 빗겨간 주요 15개 업종 분석 

요즘 실리콘밸리에서 뜨는 헬스케어 기업들 

세로형 1분 단편 영화 쇼케이스, 숏폼 콘텐츠의 미래를 보여주다 

여기공 협동조합 “여성과 기술을 연결하는 장 만듭니다” 

[MAX Summit 2020] 소비 트렌드를 바꾸는 구독경제, 마케팅 이야기…와이즐리&밀리의 서재 

오늘의집은 MZ 공간을 어떻게 바꿔가나 

대세 ‘숏폼’을 대하는 사람들 

틱톡 같은 인스타그램 릴 미국 출시, 한국 출시는 언제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셀럽 유튜버의 ‘남돈내산’ 

[밀레니얼 일잘러 인터뷰#3] ‘데이터 보는 마케터’와 ‘마케팅 분석가’ 사이에서: 마케터 김하경 인터뷰 

TX 라이팅, 꼭 해야 합니까? 

리서치 기반의 콘텐츠로 앞서 가기, 광고 사례에서 배우는 시사점 

작은 알아차림을 위한 Mindfulness 

컨슈머지, 브랜드와 소비자의 시너지 

Brand experience EVERYWHERE! 

[MAX Summit 2020] MZ세대 원픽, TikTok이 말하는 뷰티 트렌드 변화와 뷰티 마케팅 

틱톡에서 만나는 단편영화의 오늘: ‘틱톡 세로형 쇼트 필름’ 

뉴로메카, 백패커, 밸런스히어로, 아이지에이웍스, 크로키닷컴 등 예비유니콘 15개사 선정 

“‘쇼’ 잘하는 브랜드, 이제는 못 버틴다” 

中 O2O 서비스 모바일 화면 너머에 있는 것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쉽다? 마진 남기는 제품을 만들어라 : 커머스 상품기획자 정지나MD 인터뷰 

[트윈워드 SEO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이란? – 중요성, 사례, 그리고 SEO 

“코로나 위기라고요? DT 준비를 못한 겁니다” 

원룸으로 큰 다방이 B2B 시장에 나서는 이유 

글로벌 기업들이 미디어와 전쟁을 시작했다 

[여성의류 쇼핑몰의 탄생] 1. 2016년부터 2020년까지의 마케팅 역사를 정리해 본다 

상품을 잘 팔리게 하는 ‘콘텐츠’란 무엇인가(feat. 블랭크) 

여기 왜 떠? MZ세대가 찾아가는 오프라인 스토어의 공통점 

[나 혼자 #스타트업 마케팅 한다] 마켓컬리 인사이트를 통해 바라본 언택트 비즈니스&마케팅 

오드엠, 2020 상반기 인플루언서 커머스 보고서 발행 

[프로의 세계] 아마츄어와 프로 그 사이, 프로츄어의 세계를 탐구합니다 

MZ 닮은 ‘하이브리드 편의점’이 온다 

[세상은 넓고 회사는 많다] “아무리 정리해도 집이 좁죠?”, 다락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 아마존의 비밀병기, ‘거꾸로 일하기’ 

주요 신선식품 리테일 상반기 결제금액 전년 대비 성장…마켓컬리 127% up 

[출근했어요] 밭뙈기 하나 없이 감자 시장 1위된 농테크 스타트업 ‘록야’ 

배민 특유 B급 마케팅 베트남서도 통해…K푸드 해외창구 역할 

[밀레니얼 일잘러 인터뷰#2] 그로스? 작은 회사는 실험보단 실행이다!: 전 기획자 및 마케터 이루리 인터뷰 

디지털 시대의 뉴노멀,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유튜브만 주목하고 있니? 숨은 강자 ‘오디오 콘텐츠’ 

스타벅스 굿즈 마케팅, 영리한 전략인가 얄미운 상술인가 

40대 1 경쟁률 뚫은 롯데액셀러레이터 엘캠프 7기 14개사 

실버케어 플랫폼 ‘케어닥’ 팁스 프로그램 선정 

UGC 기반 여행 테크 플랫폼 ‘유디니’, 팁스 프로그램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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