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ang Sep 14. 2020

8월 마케팅 클리핑 65


LATEST

[디지털 시대의 시선] 왜 지금 라이브커머스인가? 

오랜 유튜브 채널 연구 끝에 ‘이마트 LIVE’로 최고대상 수상한 차이커뮤니케이션 

공간에서 읽어낸 JTBC의 브랜딩, JTBC Play 

전례 없는 위기가 오더라도 이겨내는 방법 – 마이리얼트립 

[그루비의 AI 개인화 마테크 이야기] 코로나19 이후 위기와 기회 

당신이 모르는 진짜 새벽배송 이야기 

“식기 대여부터 인식 개선까지…‘플라스틱 프리’ 트렌드 이끕니다” 

2020년에 대처하는 방송국, 미디어 스타트업, 플랫폼의 새로운 자세 

B2B 콘텐츠 마케팅 사례 13 

코로나 지옥 속, 작년 매출을 회복하고 있는 언컨택 여행업체 이야기: 160만 다운로드 올스테이 조현수 대표 인터뷰 

오늘의집 캠페인 “올해의집”이 200% 성장한 이유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만든 시장과 그 가능성 

‘같지만 다른 전략’ 중고거래 플랫폼 3사 3색 

왜 지금 라이브커머스인가? 

누구나 셀러가 되는 시대…‘세포마켓’이 뜬다 

[인사이트 무료 대방출] 2020년 핀테크 흐름 살펴보기 

여기어때, 국내 최대 맛집 추천 플랫폼 ‘망고플레이트’ 인수 

기업 뉴스레터, 묻히지 않고 읽히는 비결 

토스가 보험 시장을 접수하려는 방식 

[전략적 직장인] 마케팅에서 우리가 놓치는 KPI 5가지 

[인터뷰] 코로나19, 한국 소비자들의 소비 환경을 어떻게 바꾸었나? 

택배 박스 공장의 ‘경쟁력’은 무엇일까 

테크스타즈 코리아 2020 클래스 10개 스타트업 선발 완료 

“마케터는 ‘아(A), 이(E)것도 하는 사람’이죠” 

건물주에게 쫓겨난 안경사, 반값 안경으로 5년 만에 150개 지점을 만든 이야기: 으뜸50안경 정영길 대표 인터뷰 

배달로봇이 아파트 단지 누비는 시대 개막 

[세상은 넓고 회사는 많다] 국내 최초 비건 인증 순식물성 아이스크림을 만나다 

브랜드 관점에서 바라본 유튜브 뒷광고 사태 

아산나눔재단,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사례 발행 

왜 다시 뉴스레터인가? 

스타트업 공화국 대한민국에서 가장 뜨고 있는 단어, 임팩트 

[UX분석의 정석] 밀리의 서재편 (하)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특징 

무엇을 보여주지 않을 것인가: 평범과 탁월의 차이 

셀픽스, 직접 써보고 추천하고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기] EP1. 성장하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1/2) 

판매자들이 지금 당장 쿠팡에 주목해야 하는 7가지 이유 

글로벌 협업-생산성 앱 ‘노션’, 한국어 버전 정식 출시…”한국 서비스인 것처럼 제공 하겠다” 

실적으로 본 네이버와 카카카오의 현재와 미래 

일정 구독이 만들어내고 있는 새로운 경험에 대하여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 론칭 

중고거래 플랫폼은 어떻게 커뮤니티 돼가는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농식품 테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최종팀 선발 

제주도 넘어간 스마일배송, 로켓배송과 맞붙는다 

초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7가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사례 

라이브 커머스는 과연 자생할 수 있을까? 

쇼핑의 미래가 된 중고 거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마케팅 웨비나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시대, 디지털 마케팅은 어떻게 변하고 있나? 

‘소셜빈’이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핫트’를 통해 검증한 가설 

‘위버스’ 론칭 1년만에 다운로드 천 만…”고객 경험 확장 통해 팬덤 문화 혁신할 것” 

코딩 1도 없이 서비스 4개 만들기 

‘버즈빌, 힐링페이퍼, 엔코드, 포티투마루, 원티드랩, 위시켓’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 

‘유튜브 뒷광고’에 대한 5가지 포인트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이커머스와 서비스 기획을 알려주마: 서비스 기획자 도그냥 이미준 인터뷰 

[디지털은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가] 자동차를 활용한 아웃도어 광고 사업은 성장한다 #1 

구글 애널리틱스와 데이터 스튜디오, 이것만 알아도 중간은 갑니다: 인트렌치 컨설팅 여태경·신기호 인터뷰 

[김이서의 마케팅 인사이트] 당근마켓 / 오늘의집 리텐션 비결과 커머스 마케팅 전략은? 

콘텐츠가 곧 구매로 연결되는 시대 

29CM, JTBC 브랜드 PT 단독 공개 

[오픈서베이 트렌드 아티클] 주 이용률 1위 스타벅스, 코로나 대처는 어떻게 할까 

이 회사가 추락한다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니다: ‘위워크’의 비상과 하락 

콘텐츠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콘피니티’ 선정 스타트업 

[흔한 전략기획의 브랜드 지키기] 무엇을 보여주지 않을 것인가 넷플릭스를 꺾은 카카오페이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