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미융합소 May 21. 2022

다이어트를 하는 진짜 방법

다이어트는 숫자를 바꾸는 게 아니다.

오늘 9년간 다이어트를 한 친구를 만났습니다. 그 친구는 지금까지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갖은 방법을 동원했으며 꾸준히 운동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번 실패하였고, 성공하더라도 금방 요요가 왔다고 합니다. 다시 불어버린 체중을 보며, 자책하던 그는 한 가지를 깨달았다고 합니다.




내가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실패한  내가 ‘ 빼려고 했기 때문이었어.  기간  악물고 노력하여 살을 빼봤자, 예전  모습이 남아있다면 금방 전으로 돌아가더라.

진짜 다이어트를 하려면 ‘체중 아닌, ‘ 바꿔야 했어. 이제는  기간에 체중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아. 대신 나와 건강한 사람의 삶을 비교하고, 무엇을 바꿔야 하는지 생각해.

그리고 지금의  욕구를 지키면서,  모습이   있는 타협점을 찾아. 그렇게 하나  조금씩 삶을 바꾸다 보니 몸이 저절로 건강해지더라




그런 방법으로 친구는 1년 반 동안 다이어트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전 체중에서 30kg를 감량해 매우 건강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이상 요요도 없으며 삶도 힘들지 않다고 합니다.


나를 이루고 있는  모두  삶의 결과입니다. 따라서 정말 내가 무언가를 바꾸고 싶다면, 친구의 다이어트 이야기처럼 눈에 보이는 부분이 아닌  삶의 무언가를 바꿔하는  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경쟁과 싸움의 차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