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뇌는 'Why?'를 먼저 이해해야 'What?'을 받아들입니다.
즉, 맥락없는 정보는 잘 기억하지 못한다는 말이죠.
'What'부터 설명하는 제품 소개를 봅시다.
"우리 제품은 웹소켓 기반 실시간 푸시 알림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능 가치는 대충 눈치챌 수 있지만,
내 업무에 어떤 도움이 될지 알 수가 없습니다.
반면에 Why를 먼저 말하면 어떨까요?
"주문이 접수되면, 즉시 알려주는 기술 필요하지 않으세요?"
이런 설명을 들으면, 고객은 '아! 이건 내 얘기네'라고 느낍니다.
그리고 귀를 열죠.
기술이 복잡해서 완전히 이해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이 기술이 내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광고에도 동일한 방식이 사용됩니다. 이런 헤드라인 보실겁니다.
"아직도 경비 청구를 위해 풀칠하시나요?"
기술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면, 기술이 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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