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 Mar 19. 2024

잠영

보이지 않는 노력에 대하여

나는 잠영를 하는 중이야.


끝이 보이지 않는 수영장 레인에 던져지고 수면 아래에서 다른 레인의 선수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모르는채

눈앞에 펼쳐진 깊고 먼 물 속에서 숨을 참고 발의 움직임만으로 나아가는 중이야.


이 잠영끝에서 수면 밖으로 나왔을 때, 이렇게 오래 숨을 참고 견뎌온 내가 온 거리가 마음에 안들수도 있어.


이미 다른 레인 선수들은 턴을 돌고 돌아오는 길에 나를 마주할수도 있지. 물살을 가르고 숨을 허덕이며 팔다리를 휘저어 나아가지 않았다고 해서 덜 열심히 한 것은 아니야.

나는 내가 물 밖에 나갈 알맞은 순간을 물 밑에서 찾고 있었던 거니까.

작가의 이전글 엄마가 죽는 꿈을 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