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iyu Mar 25. 2016

인테리어에 대한 사색




Intro.

저를 가슴뛰게 만드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언제나 인테리어입니다.








그런데,
저는 왜 이토록 인테리어에 사로잡혀 있을까요?






Main.

먼저, 인테리어는 내부 공간과 연결 되있습니다.

즉, 집 바깥이나 외부가 아닌, 집 '안' 그리고 내부 공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런 내부적인 공간에 대한 제 관심의 의미는 타인에 의한 만족이 아닌 제 스스로의 내적 만족이 제겐 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더불어, 무척 개인적인 공간의 개인적인 미적 창출이 가능한 것이 인테리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삶이 어쩌면 자기 자신에 대한 발견과 고찰의 길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인테리어를 가장 '나' 일수 있는 공간에 대한 미적 창출, 그럼으로써 더 '나' 를 인식시켜주는 매개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게 즉각적인 기쁨과 열정을 불어 넣어주는 것이 인테리어 입니다. 저는 그저 인테리어 사진을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러한 작은 이유들이 제가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저로 하여금, 더욱 더 인테리어를 탐구하라고 외칩니다. 앞으로 더욱 더 탐구해 보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선인장의 향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