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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현기준 Jan 21. 2023

강력한 개인브랜드의 공통점 5가지

미국의 강력한 개인 브랜드 '오프라 윈프리'의 이야기입니다. 


오프라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성공적인 인물 중 한 명으로 만든 강력한 개인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 오프라의 브랜딩 포인트는 긍정, 영감, 그리고 개인적인 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고요. 그녀는 희망과 회복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더 나은 현재를 사는 방법에 대한 조언과 지침 제공을 그녀의 플랫폼을 적용했습니다. 


오프라의 브랜드는 그녀의 진정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녀는 스토리를 통해 소통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것은 그녀를 청중들과 깊은 공감 연대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녀의 브랜드는 또한 일관성으로 유명하며, 그녀의 메시지는 토크쇼, 잡지 또는 소셜 미디어에 있든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오프라는 강력한 개인 브랜드를 활용하여 '북클럽'과 그녀만의 '제품'을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녀의 브랜드는, 개인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전문가로서 자신을 확립하고, 전 세계의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함께 공감하고 풍요로운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1. 명확성 


강력한 개인 브랜드는 분명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당신은 누구이며 무엇을 지지하는지를 전달합니다. 위와 같이, 오프라 윈프리의 개인 브랜드는 긍정, 영감, 성장에 관한 것입니다. 오프라의 메시지는 분명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킵니다.


2. 일관성 


강력한 개인 브랜드는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든 소셜 미디어 채널과 웹 사이트에서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사업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게리 베이너척의 브랜드는 기업가 정신, 소셜 미디어, 개인 브랜드에 관한 것입니다. 그는 팟캐스트, 비디오 또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이 메시지를 모든 채널에 일관되게 꾸준히 전달합니다.


3. 신뢰성 


강력한 개인 브랜드는 진정성이 있습니다. 거짓된 이미지가 아니라, 당신의 가치관, 신념, 그리고 성격의 진정한 반영입니다. 예를 들어, 내 주변에 시간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이 있다면 떠올려보세요. 어떤 생각이 드나요? 사소한 약속이지만, 누군가에게 중요한 제안 해야 한다고 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이 되지 않을까요? "그 사람은 신뢰할 수 있다"라는 것만으로 자신을 브랜딩 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은 곳 기회이기도 하고요.


4. 관련성 


강력한 개인 브랜드는 언제나 고객과 관련합니다. 고객의 요구, 관심사 및 문제점을 말하고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식으로 가치를 제공합니다. "구매보다 재구매"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업의 지속성은 고객의 구매를 반복해서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사업의 최전선에 고객을 두고 언제나 고민해야 합니다. 큰 사업과 작은 사업을 불문하고 고객의 마음을 들여다보려는 노력이 관계를 만듭니다.


5. 차별화 


강력한 개인 브랜드는 차별화합니다. 예를 들어, 타이탄의 도구, 나는 4시간만 일한다의 작가 팀 페리스가 자기 계발의 상징이 된 이유를 알고 있나요? 수많은 자기 계발 언어들 중에 자신만의 독특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실용적이고 실행 가능한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고 새로운 것을 실험하고 시도하려는 의지를 담은 콘텐츠 차별과가 있었기 때문에 신드롬과 같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팟캐스트, SNS 활동을 보면 다른 자기 계발 코치들보다 돋보이게 하는 독특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브랜드를 함께 만듭니다. 1인기업발전소 오픈채팅방입니다. 누구나 원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돕는 콘텐츠가 이곳에서 진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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